윤리강령
디포인트 윤리 강령

◆ 디포인트는 언론의 자유를 수호하고 국민의 알 권리를 실현하는 자유롭고 책임 있는 언론의 의무를 실천한다. 이를 통해 디포인트는 드라마 중심의 미디어 제작현장에서 청년 예술인들의 기본적인 권리가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드라마 산업의 질적 성장에 이바지한다.


◆ 디포인트는 독립된 자주 언론이다. 디포인트는 정치, 경제, 사회, 종교 등 외부세력이나 권력으로부터의 부당한 압력이나 청탁, 간섭을 경계하고 배격한다.


◆ 디포인트는 권력화된 드라마 비평의 폐쇄성을 지양하고 대중문화로서 잃어버린 비평관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다. 이를 통해 디포인트는 진실을 근거로 의견을 공정하고 바르게 표명하는 평론의 지향점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균형과 절제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 디포인트는 취재, 보도, 평론, 편집 과정에서 이해당사자로부터 모든 형태의 이익을 받지 않을 것을 다짐하며, 취재를 통해 알게 된 정보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을 것을 약속한다.


◆ 디포인트는 소수자와 사회적 약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개인의 명예와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 디포인트는 사실과 의견이 혼동하지 않도록 표현하고 편집하며, 어느 한쪽의 주장을 편파적으로 보도하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 또 디포인트는 인터뷰 과정에서 당사자의 동의 없이 실체적 내용을 변경하지 않는다.


◆ 디포인트는 사전에 반론기회를 보장하고 모든 의견을 존중하여 명확하게 표현되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를 위해 디포인트는 독립된 고충 처리 채널을 운영한다.


◆ 디포인트는 기사와 광고를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가 불편을 겪을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네트워크 광고를 지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