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1 14:09 (화)
[드라마 단평] 내 이웃의 비밀
[드라마 단평] 내 이웃의 비밀
  • 변종석 기자
  • 승인 2019.05.28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내 이웃의 비밀' 공식 포스터
드라마 '내 이웃의 비밀' 공식 포스터

[디포인트 = 변종석 기자] 어떠한 작품을 고르는 데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모두 다를 것이다. 입소문으로 퍼진 소문을 듣고 작품을 접하거나, 평소 관심이 있던 배우나 감독의 신작을 찾아보기도 할 것이다. 혹은 단순히 광고 등을 통해 접했던 예고편에 사로잡혀 작품을 접하게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영국 TV 드라마 <내 이웃의 비밀>을 고를 때,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연쇄살인마라는 타이틀을 가진 <덱스터>에서 덱스터 모건 역을 맡은 마이클 C. 홀이 등장하는 티저 영상을 보고 선택하게 되었다.

<내 이웃의 비밀>은 이름부터 스릴러의 느낌을 풍긴다. 1년 전 아내를 암으로 잃은 톰 딜레이니가 딸 제니가 파티 이후 실종된 후 이웃들의 어두운 비밀들을 밝히기 시작하는 내용이다. <내 이웃의 비밀>의 파일럿 에피소드는 아내를 잃은 톰, 아버지와 사이가 소원해진 딸들, 비밀을 가지고 있어보이는 이웃들의 이야기가 보여 진다. 학교 선생님 조이에 대한 밀고, 시체가 들어있는 냉장고에서 절망하는 조조, 제니와 함께 차를 타고 떠나는 톰의 직장동료 피트까지 별다른 연관성 없어보이는 내용들이 한꺼번에 쏟아진다. 이러한 내용들은 우리이게 충분히 궁금증을 자아내며 다음 에피소드를 시청하도록 유혹한다.

<내 이웃의 비밀>을 고르게 된 계기가 된 것이 마이클 C. 홀인만큼, 마이클 C. 홀의 연기에 신경이 쓰이게 된다. 영국 드라마에서 미국인이거만, 영국 억양을 사용한다. 또한 <덱스터>에서 보여주었던 감정이 없던 덱스터가 아닌, 딸을 찾으려나는 아버지의 모습을 보게 된다. 이러한 상황이 제법 어색하면서도 어울리게 표현된다. 마이클 C. 홀의 뛰어난 연기와 파일럿 에피소드의 구성으로 보아 충분히 시청하기 좋은 드라마로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