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9 12:28 (목)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5월 9일~5월 15일 – 배우 모리타 미사토, 드라마 ‘그 아이가 태어난다...’통해 첫 주연 및 드라마 ‘사랑스런 니나’ 미니 프로그램 무료 공개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5월 9일~5월 15일 – 배우 모리타 미사토, 드라마 ‘그 아이가 태어난다...’통해 첫 주연 및 드라마 ‘사랑스런 니나’ 미니 프로그램 무료 공개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05.17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5월 9일~5월 15일)에는 쿠보타 마사타카(窪田正孝) 주연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옐(エール)> 33화(5월 13일 방영)의 평균 시청률(세대)이 21.6%(비디오 리서치 조사, 관동 지구, 이하 동일)를 기록하여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소식, 하세가와 히로키(長谷川博己) 주연 NHK 대하드라마 <기린이 온다(麒麟(きりん)がくる)> (NHK 종합, 일요일 오후 8시 외) 17화(5월 10일 방영)에서 모토키 마사히로(本木雅弘)가 연기하는 사이토 도산(斎藤道三)의 ‘최후’를 그린 소식, 킷카와 코지(吉川晃司)가 연속 특별 드라마 <탐정 ​​유리 린타로(探偵・由利麟太郎)> (간사이 TV · 후지 TV 계열, 화요일 오후 9시)를 통해 지상파 연속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청춘 배우 모리타 미사토 공식 프로필 이미지
청춘 배우 모리타 미사토 공식 프로필 이미지

5월 9일, 넷플릭스 드라마 <살색의 감독 무라니시(全裸監督)>로 주목을 받은 청춘 배우 모리타 미사토(森田望智)가 오는 7월 18일에 공개될 FOD 오리지널 드라마 <그 아이가 태어난다...(あの子が生まれる)>를 통해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 드라마는 <링(リング)>, <링-라센(らせん)> 등의 원작자인 스즈키 코지(鈴木光司)가 쓴 오리지널 호러 작품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던 신생 병원이 어떤 일을 계기로 점차 무너지기 시작하고, 숨겨진 비밀이 속속 드러난다는 내용이다. 모리타는 주인공 간호사 이마이즈미 나오(今泉菜央)를 연기한다. 오구라 유카(小倉優香), 아시나 세이(芦名星), 이치카와 쿠단지(市川九團次) 등도 출연한다.

5월 10일, 연속 드라마 <미식탐정 아케치 고로(美食探偵 明智五郎)> (니혼 TV 계열,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서 주연을 맡은 나카무라 토모야(中村倫也)가 우타다 히카루(宇多田ヒカル)의 인스타 라이브에 출연했다. 우타다는 동 드라마의 주제곡인 ‘Time’을 불렀다. 우타다는 런던 자택에서, 나카무라는 도쿄에서 인스타 라이브에 출연했으며, ‘Time’에 관한 토크를 나눴다. 우타다는 5월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30분~8시에 ‘자택 격리 중인 히카루 선배에게 물어봐!(自宅隔離中のヒカルパイセンに聞け!)’라는 제목으로 인스타 라이브를 하고 있다.

5월 10일, <기린이 온다> 17화 ‘나가라 강의 대결(長良川の対決)’이 방영되었다. 모토키 마사히로가 연기하는 사이토 도산의 ‘최후’를 그렸다. 이 대결 장면이 방영된 후 SNS에는 ‘장렬하다’, ‘와, 엄청난 명장면’, ‘모토키의 도산 연기가 압도적이다.’, ‘모토키 도산 등장! 영화관에서 보고 싶을 정도다.’, ‘엄청나게 울었다.’, ‘도산이 이제 나오지 않아서 너무 슬프다.’ 등과 같은 ‘모토키 도산’의 퇴장을 아쉬워하는 의견이 다수 올라왔다.

5월 11일, ‘아라시(嵐)’의 오노 사토시(大野智)가 후지 TV 계열 ‘게츠쿠(月9)’ 시간대(월요일 오후 9시)에서 첫 주연을 맡은 드라마 <열쇠가 잠긴 방(鍵のかかった部屋)>(2012년 4월 방영)의 특별편 방영이 시작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인기 작가 기시 유스케(貴志祐介)의 미스터리 소설이다. 대기업 경비 회사 소속으로 열쇠나 자물쇠 등 보안 장치를 연구하는 방범 오타쿠 에노모토 케이(榎本径, 오노 사토시 분)가 날카로운 통찰력과 집중력을 발휘해 완전 범죄라고 여겨지는 밀실 사건의 트릭을 퍼즐을 풀듯이 해결해 나간다. 에피소드 1 ‘서성거리는 남자(佇(たたず)む男)’가 방영되었다.

5월 12일, 2018년 10월에 니혼 TV 계열에서 방영되어 인기를 끈 드라마 <오늘부터 우리는!!(今日から俺は!!)>의 스페셜 드라마(올여름 방영)에 신카와 유아(新川優愛)와 사쿠라이 히나코(桜井日奈子)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신카와는 이마이 카츠토시(今井勝俊, 나가노 타이가 분)에게 푹 빠진 미인 여대생 나미(奈美)를, 사쿠라이는 시오리(詩織)를 연기한다. 이 드라마의 원작은 1988년~1997년에 만화 잡지 <증간 소년 선데이(増刊少年サンデー)> (쇼가쿠칸 발간, 이하 동일)와 <주간 소년 선데이(週刊少年サンデー)>에 연재된 니시모리 히로유키(西森博之)의 인기 불량배 만화다. 스페셜 드라마에서는 이마이가 금발에 파마한 미츠 하시 타카시(三橋貴志, 카쿠 켄토 분)의 왕좌를 빼앗는 ‘하극상’ 스토리가 펼쳐진다.

5월 12일, 아라카와 요시요시(荒川良々)가 주연을 맡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주온: 저주의 집(呪怨:呪いの家)>이 오는 7월 3일에 공개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주온’ 시리즈는 2000년에 오리지널 비디오가 발표된 후로 2003년에 극장판 공개, 이후에도 할리우드 리메이크 버전이 공개되는 등 인기있는 작품이다. 심령 연구가 오다지마(小田島, 아라카와 요시요시 분)는 오컬트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한 신인 탤런트 하루카(はるか, 쿠로시마 유이나 분)가 경험한 괴현상에 흥미를 느낀다. 어떤 문제로 인해 전학 간 여고생 키요미(聖美, 리리카 분), 사회 복지사 아리야스(有安, 쿠라시나 카나 분)라는 접점이 없는 인물들이 한 집에 몰려드는 이야기다.

5월 12일, 후지와라 타츠야(藤原竜也) 주연 WOWOW 연속 드라마 <연속 드라마 W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 –더 이클립스(連続ドラマW 太陽は動かない -THE ECLIPSE-)>의 ‘소(笑)’격적인 TV 스폿이 공개되었다. 후지와라와 타케우치 료마(竹内涼真)가 영화판과 드라마판 각각의 긴박한 장면에 맞춰 본인의 대사를 후시 녹음을 하는 독특한 모습이 공개된다.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는 요시다 슈이치(吉田修一)의 동명 서스펜스 액션 소설(겐토샤 분코 발간)이 원작이며, 영화와 연속 드라마로 만들어졌다. ‘AN통신’ 요원 타카노(鷹野, 후지와라 타츠야 분)와 파트너 타오카(田岡, 타케우치 료마 분)의 활약을 그린다.

5월 12일, 2016년 10월에 방영된 아라가키 유이(新垣結衣) 주연 연속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 (TBS 계열)가 ‘간질간질한 로맨스! 특별편’으로 5월 19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월간 만화 잡지 <Kiss> (고단샤 발간)에 연재한 우미노 츠나미(海野つなみ)의 동명 만화다. ‘직업 없음’, ‘남친 없음’, ‘살 곳 없음’ 처지의 모리야마 미쿠리(森山みくり, 아라가키 유이 분)가 연애 경험이 없는 독신 샐러리맨 츠자키 히라마사(津崎平匡, 호시노 겐 분)와 계약 결혼하고 ‘사정 있는 새댁’으로서의 생활을 시작한다는 러브 코미디다. 특별편에는 미공개 장면과 미공개 컷이 새롭게 추가된다.

5월 12일, 오는 5월 18일 오전 0시부터 공개되는 오카다 켄시(岡田健史) 주연 연속 드라마 <사랑스런 니나(いとしのニーナ)>의 미니 프로그램이 무료 공개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미니 프로그램에는 오카다와 여주인공 역을 맡은 홋타 마유(堀田真由)의 대담과 오카다와 홋타, 모치즈키 아유무(望月歩), 나가미 레아(長見玲亜), 카사마츠 쇼(笠松将)가 원격으로 좌담회를 가진 영상을 공개한다.

5월 13일, 나토리 유코(名取裕子) 주연 인기 드라마 시리즈 <법의학 교실의 사건 파일(法医学教室の事件ファイル)> (TV 아사히 계열) 47탄이 오는 5월 24일에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번 편에서는 아내 니노미야 사키(二宮早紀, 나토리 유코 분)와 남편 카즈마(一馬, 타쿠마 신 분)가 결혼 30주년을 맞아 진주혼식을 올리는 장면이 등장하며, 나토리가 순백의 웨딩드레스를, 타쿠마가 턱시도를 입은 스틸 컷도 공개되었다.

5월 13일, 2020년 1월에 방영된 우치다 리오(内田理央) 주연 연속 드라마 <다음 생에는 제대로 하겠습니다(来世ではちゃんとします)> (TV 도쿄 외)의 미공개 장면만 모은 스페셜판 <다음 생에는 제대로 하겠습니다 미공개 장면>이 Paravi에서 독점 공개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만화 잡지 <그랜드 점프(グランドジャンプ)> (슈에이샤 발간)에 연재 중인 이츠마짱(いつまちゃん)의 동명 만화다. 스페셜판은 상편과 하편이 있으며 현재 공개 중이다.

5월 13일, 시노하라 료코(篠原涼子) 주연 드라마 <파견의 품격(ハケンの品格)> (니혼 TV 계열)의 공식 트위터에 부모와 자녀가 아이스크림을 손수 만드는 동영상이 올라왔다. 동영상에는 앞치마 차림의 시노하라와 시노하라의 아들이 식료품을 준비하는 등 일손을 돕는 모습이 등장한다.

5월 13일, 오타니 료헤이(大谷亮平)가 주연을 맡은 WOWOW 연속 드라마 <이세계 주점 노부(異世界居酒屋『のぶ』)> (5월 15일 방영 시작)의 ‘완성 보고회 스페셜 생방송’에 오타니가 등장했다. ‘WOWOW 오리지널 드라마’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생방송이 진행되었다. 장인 정신을 가진 주인장 야자와 노부유키(矢澤信之)를 연기한 오타니는 “야자와 주인장은 강한 신념을 가진 인물입니다. 제가 연기하면서 ‘멋진 남자다’라고 느꼈어요. 연기하는 게 행복했고 존경할만한 캐릭터였습니다.”라며 배역을 되돌아보았다. 생방송에는 드라마에 함께 출연한 다케다 레나(武田玲奈), 드라마 감독과 각본을 맡은 시나가와 히로시(品川ヒロシ) 등도 참석했다.

5월 14일, 아침 드라마 <옐> 33화가 방영되었고, 세대 평균 시청률 21.6%를 기록했다. 지난 5월 7일에 방영된 29화 시청률 21.5%를 웃돌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옐>은 쇼와(昭和) 시대에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곡을 다수 만든 작곡가 코야마 유이치(古山裕一, 쿠보타 마사타카 분)와 유이치의 아내이자 가수의 꿈을 포기하지 않는 오토(音, 니카이도 후미 분)의 음악과 함께 사는 부부의 이야기다. 33화에서 유이치는 자신이 만든 곡이 채용되지 않고 동기인 코가라시(木枯, 노다 요지로 분)의 곡이 먼저 레코딩될 것이란 소식을 듣고 복잡한 기분에 휩싸인다는 내용이었다.

5월 14일, 킷카와 코지가 오는 6월 16일에 시작되는 5주 연속 특별 드라마 <탐정 ​​유리 린타로> (간사이 TV · 후지 TV 계열, 화요일 오후 9시)를 통해 지상파 연속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킷카와는 경시청 수사 1과장 출신이라는 경력을 가진 백발의 명탐정 유리 린타로를 연기한다. 시손 쥰(志尊淳)이 린타로의 조수인 미츠기 슌스케(三津木俊助) 역으로 출연한다. 드라마의 원작은 <이누가미가의 일족(犬神家の一族)>, <팔묘촌>과 같은 긴다이치 고스케(金田一耕助) 시리즈 등으로 알려진 요코미조 세이시(横溝正史)의 장편 소설 <나비부인 살인 사건(蝶々殺人事件)>이 포함된 ‘유리 린타로’ 시리즈다. 원작의 음산하고 기괴한 세계관을 현대 드라마로 재해석하고 교토를 배경으로 촬영한 공포 미스터리가 전개된다.

5월 14일, 아침 드라마 <스칼렛(スカーレット)>에 함께 출연한 사쿠라바 나나미(桜庭ななみ)와 마츠시타 코헤이(松下洸平)가 NHK 오사카 방송국이 원격 방식으로 제작하는 단편 드라마 <Home not alone>에서 다시 호흡을 맞춘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 드라마는 출연자와 제작진을 원격으로 연결하여 출연자 본인이 카메라를 들고 촬영하고 제작한다. 재택근무 중에 혼자 사는 아파트의 문이 고장 나서 방에 갇혀 버린 버린 타나카 쿠미코(田中くみ子, 사쿠라바 나나미 분)와 선술집 점주(마츠시타 코헤이 분)의 관계를 그린다. 간사이 지역 NHK 종합에서 5월 18일~22일 오후 8시 42분에 방영된다. (오후 11시 40분부터 재방송) 5월 23일 오후 9시 50분부터 총 5화를 재편집한 10분 버전을 방영한다.

5월 14일, 2018년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Hulu(후루)’를 통해 공개된 배우 다케우치 유코(竹内結子)와 칸지야 시호리(貫地谷しほり) 출연 연속 드라마 <미스 셜록(ミス・シャーロック/Miss Sherlock)이 오는 6월 5일부터 니혼 TV 계열 ‘금요 로드 쇼!(金曜ロードSHOW!)’ 시간대에 특별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 드라마는 수사 컨설턴트 셜록(다케우치 유코 분)과 외과 의사 타치바나 와토(橘和都, 칸지야 시호리 분)가 어려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분투하는 모습을 그린 미스터리 작품으로, 1화 ‘첫 사건’과 2화 ‘수염 난 사치코 상(像)의 수수께끼’가 방영된다.

5월 14일,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 주연 연속 드라마 <언성・신데렐라 병원 약사의 처방전(アンサング・シンデレラ 病院薬剤師の処方箋)> (후지 TV 계열,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서 이시하라가 연기하는 주인공 아오이 미도리(葵みどり)의 ‘약 강좌’ 동영상이 후지 TV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었다. 동영상은 ‘목요 극장 <언성・신데렐라 병원 약사의 처방전> 아오이 미도리의 약 강좌 제1회’라는 제목으로, ‘약과 물 이외의 음료 조합!!’을 소개했다. 드라마의 원작은 아라이 마마레(荒井ママレ), 토미노 히로미츠(富野浩充, 의료 원안 담당)의 만화 <언성・신데렐라 병원 약사 아오이 미도리>다. ‘요로즈 종합 병원 약제부’에서 근무하는 병원 약사 미도리의 분투를 그린다. 첫 화 방영일이 연기되었다.

5월 15일, 지난 5월 4일~5월 8일 3일 밤 동안 NHK에서 방영된 ‘텔레워크 드라마’ <지금이니까 신작 드라마 만들어 보았습니다(今だから、新作ドラマ作ってみました)> (NHK종합)의 ‘마음은 호놀룰루, 그에게는 땅콩버터’, ‘안녕 MyWay!!!’, ‘전 · 코 · 생(転・コウ・生)’ 3부작이 오는 5월 30일 오후 4시 30분부터 모두 앵콜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마음은 호놀룰루, 그에게는 땅콩버터’에는 미츠시마 신노스케(満島真之介)와 마에다 아키(前田亜季), ‘안녕 MyWay!!!’에는 코히나타 후미요(小日向文世)와 타케시타 케이코(竹下景子), ‘전 · 코 · 생(転・コウ・生)’에는 시바사키 코우(柴咲コウ), 무로 츠요시(ムロツヨシ), 타카하시 잇세이(高橋一生)가 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