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9 12:28 (목)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5월 23일~5월 29일 – 드라마 ‘옐’ 주간 평균 시청률 최고 경신 및 모델 ‘다케다 레나’ 드라마 ‘미식탐정 아케치 고로’ 출연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5월 23일~5월 29일 – 드라마 ‘옐’ 주간 평균 시청률 최고 경신 및 모델 ‘다케다 레나’ 드라마 ‘미식탐정 아케치 고로’ 출연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05.3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5월 23일~5월 29일)에는 키요하라 카야(清原果耶)가 2021년 상반기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어서 와 모네(おかえりモネ)>의 주인공을 맡은 소식, 쿠보타 마사타카(窪田正孝) 주연 아침 드라마 <옐(エール)> 제8주(5월 18일~5월 22일 방영)의 주간 평균 시청률(세대)이 21.8%(비디오 리서치 조사로 산출, 관동 지구)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소식, 아라가키 유이(新垣結衣)와 호시노 겐(星野源)이 공동 출연한 드라마의 특별편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간질간질한 로맨스! 특별편(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 ムズキュン!特別編)> 2회(5월 26일 방영) 엔딩에서 아라가키와 호시노가 원격 코이(사랑) 댄스를 추는 새로운 영상을 선보여 SNS에서 화제가 된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빼앗는 사랑, 겨울(奪い愛、冬)'  공식 이미지
드라마 '빼앗는 사랑, 겨울(奪い愛、冬)' 공식 이미지

5월 23일, 2017년 1월에 방영된 쿠라시나 카나(倉科カナ) 주연 연속 드라마 <빼앗는 사랑, 겨울(奪い愛、冬)> (TV 아사히 계열)의 ‘걸작선’ 1화가 방영되었다. 등장인물의 ‘서로 빼앗는 사랑’을 그린 과격한 ‘질척거리고 가슴 떨리는 사랑 극장’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다. 디자인 회사에 근무하는 주인공 이케우치 히카리(池内光, 쿠라시나 카나 분)는 후배 오쿠가와 코타(奥川康太, 미우라 쇼헤이 분)와 약혼하지만, 헤어진 연인이자 모리야마 란(森山蘭, 미즈노 미키 분)과 결혼한 모리야마 신(森山信, 오타니 료헤이 분)과 재회하면서 과거의 애틋했던 감정을 다시 불태운다는 줄거리다.

5월 23일, 오는 6월 16일부터 방영되는 킷카와 코지(吉川晃司) 주연 5주 연속 특별 드라마 <탐정 ​​유리 린타로(探偵・由利麟太郎)> (간사이 TV · 후지 TV 계열, 화요일 오후 9시)에 다나베 세이치(田辺誠一)와 돈구리(どんぐり), ‘TKO’의 키모토 타케히로(木本武宏)가 고정 출연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또한, 신카와 유아(新川優愛), 타카오카 사키(高岡早紀), 요시타니 아야코(吉谷彩子), 사노 가쿠(佐野岳) 등이 각 화에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도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요코미조 세이시(横溝正史)의 장편 소설 <나비 부인 살인 사건(蝶々殺人事件)>을 포함한 ‘유리 린타로’시리즈다. 경시청 수사 1과장 출신 경력을 가진 백발의 명탐정 유리 린타로(킷카와 코지 분)와 린타로의 조수인 미츠기 슌스케(三津木俊助, 시손 쥰 분)가 수많은 기괴하고도 어려운 사건에 도전하는 공포 미스터리다.

5월 23일, 안자이 카렌(安斉かれん)과 미우라 쇼헤이(三浦翔平) 공동 주연 드라마 <M 사랑해야할 사람이 있어서(M 愛すべき人がいて)> (TV 아사히 계열, 토요일 오후 11시 15분/ABEMA에서 모든 화 독점 공개)의 강렬한 대사와 잊지 못할 명장면을 담은 특별 동영상이 TV 아사히와 ABEMA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었다. 영상은 맥스 마사(マックス・マサ, 미우라 쇼헤이 분)의 비서이자 수수께끼의 안대를 착용한 히메노 레이카(姫野礼香, 다나카 미나미 분)가 “짠, 메모리 오브 마사”, “용서 안 해~”라며 마사를 향해 외치는 장면을 담고 있으며 3주 연속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5월 23일, 나카무라 토모야(中村倫也) 주연 연속 드라마 <미식탐정 아케치 고로(美食探偵 明智五郎)> (니혼 TV 계열,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7화에 다케다 레나(武田玲奈)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다케다는 4번째 ‘마리아 패밀리’가 되는 지하 아이돌 코코(ココ)를 연기하며 금발로 염색한 모습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히가시무라 아키코(東村アキコ)의 만화 <미식탐정 –아케치 고로-> (슈에이샤 발간)이며, 탐정 아케치 고로(나카무라 토모야 분)가 희귀한 미식 지식을 활용하여 살인 사건을 해결하면서 살인마로 변모한 주부 마리아(코이케 에이코 분)와 대결하는 ‘러브 독살 서스펜스’다.

5월 24일, 2020년 10월부터 방영되는 카라사와 토시아키(唐沢寿明) 주연 연속 드라마 <24 JAPAN>에 나카마 유키에(仲間由紀恵)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 드라마는 미국 연방 기관 CTU(테러 대책 조직) 수사관 잭 바우어(키퍼 서덜랜드 분)가 흉악한 테러 사건에 맞서 싸우는 모습을 그린 미국 드라마 <24-TWENTY FOUR->의 일본판 리메이크 작품이다. 나카마는 중요 인물인 일본 최초 여성 총리 후보 아사쿠라 우라라(朝倉麗)를 연기한다.

5월 24일, 2018년에 ‘제31회 쥬논 슈퍼 보이 콘테스트’에서 포토제닉상 등을 받은 츠보네 유토(坪根悠仁)가 아침 드라마 <옐>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츠보네는 <옐>을 통해 배우로 데뷔하며, 6월 하순부터 신인 가수역으로 처음 등장할 예정이다.

5월 25일, <옐> 제8주 ‘감청색 하늘’의 주간 평균 시청률(세대)이 21.8%(비디오 리서치 조사로 산출, 관동 지구)를 기록한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는 제7주 ‘꿈의 신혼 생활’(5월 11일~5월 15일 방영) 21.2%(동)를 웃돌아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5월 25일, 아리무라 카스미(有村架純)가 주연을 맡은 2018년 연속 드라마 <첫사랑 일기(中学聖日記)> (TBS 계열) 특별편 방영이 시작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카와카미 준코(かわかみじゅんこ)의 동명 만화다. 아리무라가 약혼했음에도 연하의 제자에게 이끌리는 여성 교사역을 연기하며, ‘금단의 순애’를 그렸다. 또한, 오카다 켄시(岡田健史)의 배우 데뷔작이기도 하다. 이번 특별편 시작 부분에 출연자의 메시지 영상도 나온다.

5월 25일, 토카이 TV와 WOWOW가 공동 제작하고 2017년 6월에 WOWOW에서 방영된 타니하라 쇼스케(谷原章介) 주연 드라마 <범죄증후군(犯罪症候群)> 시즌 2 총 4화가 오는 6월 6일부터 토카이 TV · 후지 TV 계열 ‘어른의 토요 드라마’ 시간대(토요일 오후 11시 40분)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범죄증후군>의 원작은 누쿠이 도쿠로(貫井徳郎)의 3부작 소설 <실종증후군(失踪症候群)>, <유괴증후군(誘拐症候群)>, <살인증후군(殺人症候群)>이다. 천애 고아로 자라 유일하게 사랑한 연인을 살인 사건으로 잃은 형사 카부라기 마모루(鏑木護)와 일찍 부모님을 여의고 부모님을 대신해서 키운 여동생을 살인 사건으로 잃은 전직 후배 형사 무토 타카시(武藤隆, 타마야마 테츠지 분)의 갈등을 그렸다.

5월 26일, 2019년 1월에 방영된 사와무라 잇키(沢村一樹) 주연 연속 드라마 <형사 제로(刑事ゼロ> (TV 아사히 계열)의 스페셜 2탄이 오는 6월 7일 오후 9시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 드라마는 용의자를 추적하던 중 건물에서 추락하여 형사로 임명된 이후 20년간의 기억을 잃어버린 교토부경 수사 1과 13계 형사 토키야 레키히코(時矢暦彦, 사와무라 잇키 분)와 기억을 메꿔주는 ‘취급설명서’ 겸 ‘외장 하드 디스크’ 역할을 하는 신입 형사 사소 토모카(佐相智佳, 타키모토 미오리 분)가 콤비를 이뤄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다. 이번 스페셜 드라마에서는 ‘레이와(令和)’의 토키야와 ‘헤이세이(平成)’의 토키야, 더욱이 ‘쇼와(昭和)’의 토키야 등 3인의 토키야가 등장한다. 막부 말기 검사를 흉내 낸 ‘선정 살인 사건’에 도전한다. 배우 타카오카 사키(高岡早紀)가 특별 출연했다.

5월 26일,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간질간질한 로맨스! 특별편> 2회가 방영되었다. 엔딩에서는 아라가키 유이와 호시노 겐이 원격으로 코이(사랑) 댄스를 추는 새로운 영상이 깜짝 공개되었으며, 이른 본 시청자들이 SNS에 ‘원격 코이 댄스 최고다.’, ‘아라가키 유이가 너무 귀엽다.’, ‘너무 멋지다~!’, ‘지금 히라마사 씨와 미쿠리 씨가 코이 댄스를 췄어.’ 등의 글을 올리는 등 화제를 모았다.

5월 27일, 나카마 유키에(仲間由紀恵)가 주연을 맡고 ‘아라시’의 마츠모토 준(松本潤), 오구리 슌(小栗旬) 등도 출연한 2002년 방영 드라마 <고쿠센(ごくせん)> 시즌 1 (니혼 TV 계열)이 <고쿠센 2002 특별편>이라는 제목으로 약 18년 만에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모리모토 코즈에코(森本梢子)의 동명 만화이며, ‘양쿠미’로 불리는 열혈 고교 교사 야마구치 쿠미코(山口久美子, 나카마 유키에 분)가 본인이 맡은 학급의 불량 학생들과 정들어가는 모습을 그린 학원 드라마다. 2002년, 2005년, 2008년에 시즌 1, 2, 3을 방영했고 스페셜 드라마와 2009년에는 영화화도 된 인기 드라마 시리즈다. <고쿠센 2002 특별편>은 오는 6월 3일, 6월 10일 오후 10시부터 1화, 2화가 방영된다.

5월 27일, 키요하라 카야가 2021년 상반기 아침 드라마 <어서 와 모네>의 주인공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아다치 나오코(安達奈緒子)가 쓴 오리지널 작품이며 104번째 ‘아침 드라마’인 이 드라마는 ‘바다 마을’ 미야기현 게센누마시에서 태어나고 자라 ‘숲의 마을’인 미야기현 도메시에서 청춘을 보낸 주인공이 ‘날씨’를 분석하는 기상 예보를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전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5월 28일, ‘Sexy Zone’의 나카지마 켄토(中島健人)와 ‘King&Prince’ 히라노 쇼(平野紫耀)가 공동 주연을 맡은 연속 드라마 <미만경찰 미드나잇 러너(未満警察 ミッドナイトランナー)> (니혼 TV 계열) 공식 사이트에 새로운 동영상 ‘미만경찰 운동 하체편’이 공개되었다. 나카지마와 히라노가 집에서 할 수 있는 ‘미만경찰 운동’에 도전하는 동영상 2탄으로, 이번에는 펀치와 발차기 등을 중심으로 즐거운 리듬에 몸을 맡기는 운동을 선보였다.

5월 28일, 야기라 유야(柳楽優弥), 미우라 하루마(三浦春馬), 아리무라 카스미(有村架純)가 출연하는 국제 공동 제작 특집 드라마 <태양의 아이(太陽の子)>가 오는 7월 11일 오후 3시부 터 NHK · BS8K에서 선행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이 드라마는 제2차 세계 대전 말기의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청년들이 겪은 전쟁 비극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핵분열 에너지를 사용한 신형 폭탄을 만들게 되면서 일본을 구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는 한편, 과학자로서 무기 개발을 진행해야 할지 고민하는 연구원들의 모습을 그린다. 오는 8월 15일 오후 7시 30분부터 NHK 종합, BS8K, BS4K에서 방영된다.

5월 29일, 시손 쥰과 미즈하라 키코(水原希子)가 동영상 앱 ‘TikTok’에서 공개되는 드라마 <원격 사랑>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이 드라마를 통해 처음으로 호흡을 맞추는 시손과 미즈하라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외출을 자제하는 커플 역을 연기하며, 두 사람이 원격으로 연애를 하는 모습을 그린다. 시손과 미즈하라의 자택에서 촬영이 이루어졌으며 각자 사복을 입고 등장한다. 오는 6월 8일부터 14일까지 오후 7시에 공개되며 총 7화다.

5월 29일, 하야시 켄토(林遣都) 주연 드라마 <세계는 3으로 이루어진다(世界は3で出来ている)> (후지 TV 계열)가 오는 6월 11일 오후 11시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하야시는 유일한 출연자이며 혼자서 세 가지 역할에 처음 도전한다. 원격 미팅을 하고 ‘밀실’을 피해 촬영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드라마’다. 하야시는 상사에 근무하는 모치즈키 유토(望月勇人), 회계사 모치즈키 타이토(望月泰斗), 이바라키에 사는 농장주 모치즈키 미츠오(望月三雄)라는 29세 일란성 세쌍둥이를 연기한다. 영업 실적이 좋지 않은 샐러리맨 유토가 퇴사를 생각하던 와중에 긴급 사태 선언이 발령되면서 업무 환경이 완전히 바뀐다. 긴급 사태가 해제된 어느 날 형 타이토와 미츠오가 유토가 있는 곳으로 온다는 이야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