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9 12:28 (목)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6월 6일~6월 12일 – 연기된 기무라 타쿠야 주연의 드라마 ‘BG ~신변경호인~’ 오는 18일 방영 결정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6월 6일~6월 12일 – 연기된 기무라 타쿠야 주연의 드라마 ‘BG ~신변경호인~’ 오는 18일 방영 결정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06.14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6월 6일~6월 12일)에는 코시바 후우카(小芝風花)가 <요괴 셰어 하우스(妖怪シェアハウス)> (TV 아사히 계열, 토요일 오후 11시 15분)에서 민영 방송 연속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소식, 코로나19 감염 확산 영향으로 첫 방영이 연기된 기무라 타쿠야(木村拓哉) 주연 연속 드라마 <BG ~신변경호인~(BG~身辺警護人~)> (TV 아사히 계열, 목요일 오후 9시) 새 시리즈, 시노하라 료코(篠原涼子) 주연 연속 드라마 속편 <파견의 품격(ハケンの品格)> (니혼 TV 계열, 수요일 오후 10시), 아야노 고(綾野剛)와 호시노 겐(星野源)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MIU404> (TBS 계열, 금요일 오후 10시),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 주연 연속 드라마 <언성・신데렐라 병원 약사의 처방전(アンサング・シンデレラ 病院薬剤師の処方箋)> (후지 TV 계열, 목요일 오후 10시)의 첫 방영일이 결정된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MIU404' 주연 배우 모습 / 사진 = MIU404 제작위원회
드라마 'MIU404' 주연 배우 모습 / 사진 = MIU404 제작위원회

6월 6일, 첫 방영이 연기된 <MIU404>가 오는 6월 26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드라마는 경찰 내부에서 ‘잡일꾼’이라고 야유를 받으면서도 범인 체포에 전력을 다하는 임시 부대 ‘기동 수사대’가 24시간 안에 사건 해결을 목표로 하는 형사 드라마다.

6월 7일, 1995년 7월에 TBS 계열에서 방영된 토요카와 에츠시(豊川悦司)와 토키와 타카코(常盤貴子) 주연 연속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줘(愛していると言ってくれ)> 특별판에서 방영 중인 토요카와, 토키와의 ‘원격 동창회’ 완전판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Paravi (파라비)’에서 공개된다. 완전판은 전편과 후편 2회로 나눈 롱 버전이다. 전편은 공개 중이며, 오는 6월 21일 오후 5시에 후편이 공개된다.

6월 8일, 오는 6월 21일 오후 9시부터 방영되는 <드라마 스페셜 ‘스위치’(ドラマスペシャル『スイッチ』)> (TV 아사히 계열)에서 아베 사다오(阿部サダヲ)가 주연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도쿄 러브스토리(東京ラブストーリー)> (후지 TV 계열) 등을 담당한 사카모토 유지(坂元裕二)의 각본을 바탕으로 한 ‘성인의 법률 러브 서스펜스’ 드라마로, 아베는 처음으로 검사 역을 맡았다. 아베가 연기하는 검사 코마즈키 나오(駒月直)와 대치하는 나오의 전 여자 친구이자 변호사 츠타야 마도카(蔦谷円)를 마츠 타카코(松たか子)가 연기한다.

6월 8일, 첫 방영이 연기된 <BG ~신변경호인~> 새 시리즈가 오는 6월 18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새 시리즈는 무기 없이 맨몸으로 경호 대상자를 철저하게 지켜내는 경호원 시마자키 아키라(島崎章, 기무라 타쿠야 분)가 민간 경비 회사 ‘히노데 경비 보장’의 신변 경호과를 그만두고 사설 경호원으로 분투하는 모습을 그린다.

6월 8일, 맛있는 햄버거에 빠진 12명의 여성이 주인공인 연속 드라마 <여자 미식가 버거부(女子グルメバーガー部)> 방영이 결정되었다. 오오하라 유노(大原優乃), ‘히나타자카46(日向坂46)’의 사사키 미레이(佐々木美玲), 마츠다 루카(松田るか), 에마 자스민(瑛茉ジャスミン), 키타무라 유이(北村優衣), 후쿠다 메이(福田愛依), 마츠모토 키요(松本妃代), 미야자키 유(宮崎優), 미야시타 카나코(宮下かな子), 야지마 마이미(矢島舞美), 야마구치 마유(山口まゆ), 요코타 마유(横田真悠)가 출연한다. 매회 고민이 있는 여성 2명이 등장해 맛있는 햄버거를 크게 한입 베어먹고 조금씩 긍정적인 자세를 취하게 되는 옴니버스 형식의 맛집 코미디다. TV 도쿄 외에서 오는 7월 10일부터 시작된다.

6월 9일, 첫 방영이 연기된 시노하라 료코 주연 연속 드라마 속편 <파견의 품격>이 오는 6월 17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드라마는 2007년에 방영된 독불장군 슈퍼 파견 사원 하루코(春子)의 업무 수행 방식을 그린 작품의 속편이다. ‘업무 수행 방식 개혁’, ‘고령화’, ‘부업’, ‘AI 도입’, ‘과로사’ 등을 주제로 새로운 시대에서 일하는 노동자의 품격을 묻는다. 고이즈미 고타로(小泉孝太郎), 오오이즈미 요(大泉洋), 카츠지 료(勝地涼), 카미지 유스케(上地雄輔) 등이 출연한다.

6월 9일, 나이토 타카시(内藤剛志) 주연 연속 드라마 <경시청 수사 1과장 2020(警視庁・捜査一課長2020)> (TV 아사히 계열, 목요일 오후 8시)과 <BG ~신변경호인~>의 협업 기획이 진행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BG ~신변경호인~>에서 나나오(菜々緒)가 연기하는 스가누마 마유(菅沼まゆ)와 마미야 쇼타로(間宮祥太朗)가 연기하는 사와구치 세이타로(沢口正太郎)가 오는 6월 18일에 방영되는 <경시청 수사 1과장 2020> 7화에 등장한다.

6월 9일, 오는 6월 16일부터 방영되는 킷카와 코지(吉川晃司) 주연 5주 연속 특별 드라마 <탐정 ​​유리 린타로(探偵・由利麟太郎)> (간사이 TV · 후지 TV 계열, 화요일 오후 9시)에 아카소 에이지(赤楚衛二), 오사다 세이야(長田成哉), 미즈사와 린타로(水沢林太郎)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경시청 수사 1과장 출신 경력을 가진 백발의 명탐정 유리 린타로(킷카와 코지 분)와 린타로의 조수인 미츠기 슌스케(三津木俊助, 시손 쥰 분)가 수많은 기괴하고도 어려운 사건에 도전하는 공포 미스터리다. 오사다는 1화, 아카소는 6월 23일에 방영되는 2화, 미즈사와는 7월 7일과 14일에 방영되는 4, 5화에 등장한다.

6월 9일, ‘Sexy Zone’의 나카지마 켄토(中島健人)와 ‘King&Prince’ 히라노 쇼(平野紫耀)가 공동 주연을 맡은 연속 드라마 <미만경찰 미드나잇 러너(未満警察 ミッドナイトランナー)> (니혼 TV 계열, 토요일 오후 10시) 공식 사이트에 새로운 동영상 ‘W 주제곡 불러 보았다. ~Mazy Night(King&Prince) 편~’이 공개되었다. 나카지마가 ‘King&Prince’ 사상 최고 난도 댄스가 포함된 주제곡 ‘Mazy Night’에 도전한다. 조만간 히라노가 ‘Sexy Zone’이 부른 ‘RUN’ 댄스에 도전하는 2탄도 공개될 예정이다.

6월 9일, 2014년 1월에 후지 TV 계열 ‘게츠쿠(月9)’ 시간대(월요일 오후 9시)에서 방영된 ‘아라시(嵐)’의 마츠모토 준(松本潤) 주연 연속 드라마 <실연 쇼콜라티에(失恋ショコラティエ)>가 재방송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미즈시로 세토나(水城せとな)의 인기 만화다. 천재 초콜릿 장인(초콜라티에) 코유루기 소타(小動爽太, 마츠모토 준 분)가 타카하시 사에코(이시하라 사토미)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분투하는 러브 스토리다. 6월 15일 오후 3시 50분부터 평일 저녁 ‘미디어 믹스 α’ 시간대에 관동 지역 방송에서 방영된다.

6월 10일, 코시바 후우카가 오는 7월에 방영되는 연속 드라마 <요괴 셰어 하우스>에서 주연을 맡은 소식이 발표되었다. <케이조쿠(ケイゾク)>, <SPEC> 시리즈 등을 담당한 니시오기 유미에(西荻弓絵), <기묘한 이야기(世にも奇妙な物語)> 시리즈 등의 안 야마다(ブラジリィー・アン・山田)가 각본을 담당한 오리지널 호러 코미디다. 하고 싶은 말을 하지 못하고 주변 눈치만 살피던 메구로 미오(目黒澪, 코시바 후우카 분)가 요괴들이 생활하는 셰어 하우스에 살게 되고, 참견쟁이 요괴들이 뻔뻔스럽게 나서서 미오와 관계가 좋지 않은 상대방을 과격한 방법으로 해치운다는 내용이다.

6월 10일, 올여름에 시작되는 하마베 미나미(浜辺美波)와 요코하마 류세이(横浜流星)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우리들은 미쳤다(私たちはどうかしている)> (니혼 TV 계열, 수요일 오후 10시)의 비주얼이 처음 공개되었다. 상큼한 연둣빛에 흰색과 연분홍 꽃이 그려진 일본 전통 의상 기모노를 입은 하마베와 감색 기모노와 하오리(겉옷)를 입은 요코하마의 모습이 담겨있다. 드라마의 원작은 안도 나츠미(安藤なつみ)의 동명 만화이며, 모녀 가정에서 자랐으며 화과자 장인의 어머니를 둔 하나오카 나오(花岡七桜, 하마베 미나미 분)와 전통 화과자 가게 코게츠안(光月庵)의 후계자 아들 타카츠키 츠바키(高月椿, 요코하마 류세이 분)의 모습을 그린 ‘러브 미스터리’다.

6월 10일, ‘V6’의 이노하라 요시히코(井ノ原快彦) 주연 연속 드라마 <특수 9(特捜9)> (TV 아사히 계열, 수요일 오후 9시) 시즌 3의 신작 에피소드가 오는 6월 17일부터 방영 재개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이날 방영된 5화는 2010년에 방영된 <신 경시청 수사 1과 9계 시즌2(新警視庁捜査一課9係 season2)> 6화에 등장한 아사와 나오키(浅輪直樹, 이노하라 요시히코 분)의 선배 형사 출신으로, 현재는 TV 뉴스 해설자로 활약하는 카도와키 켄지(門脇健司, 하시모토 사토시 분)가 다시 특수반에 참여하는 이야기다.

6월 10일, 2004년에 후지 TV에서 방영된 요시오카 히데타카(吉岡秀隆) 주연 스페셜 드라마 <닥터 고토의 진료소 2004(Dr.コトー診療所2004>의 ‘특별편’이 오는 6월 18일 목요일 오후 10시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야마다 타카토시(山田貴敏)의 동명 만화다.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싸인 가상의 섬 시키나지마(志木那島)를 무대로, ‘고토’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진 의사 고토 켄스케(五島健助, 요시오카 히데타카 분)와 섬사람들의 교류를 그린 휴먼 드라마다. 특별편은 스페셜 드라마를 재편집한 내용이며 4주에 걸쳐 방영된다.

6월 10일, 방영이 연기된 이시하라 사토미 주연 연속 드라마 <언성・신데렐라 병원 약사의 처방전>이 오는 7월 16일에 시작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만화 잡지 <월간 코믹 제논(月刊コミックゼノン)>에 연재 중인 아라이 마마레(荒井ママレ) 그림, 토미노 히로미츠(富野浩充) 의료 원안의 만화 <언성・신데렐라 병원 약사 아오이 미도리>가 원작이다. 종합병원 약제부에서 근무하는 병원 약사 아오이 미도리(이시하라 사토미 분)가 약제부 직원들과 환자를 진지하게 마주하는 모습을 그린다.

6월 10일, 연속 드라마 <파견의 품격>의 오리지널 스핀오프 <파견의 진객(ハケンの珍客)>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Hulu’에서 공개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신입 사원을 연기하는 스기노 요스케(杉野遥亮), 인기 그룹 ‘Travis Japan’의 나카무라 카이토(中村海人), 파견 사원을 연기하는 요시타니 아야코(吉谷彩子), 야마모토 마이카(山本舞香) 등 4명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드라마 본편과 병행한 또 다른 이야기를 그린다. 스핀오프는 6월 17일에 방영되는 <파견의 품격> 첫 회가 끝난 후부터 공개된다.

6월 11일, 오는 6월 21일부터 방영되는 아베 사다오와 마츠 타카코 주연 <드라마 스페셜 ‘스위치’>에 마시마 히데카즈(眞島秀和)와 나카무라 안(中村アン) 등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검사 코마즈키 나오와 코마즈키의 전 여자 친구이자 변호사 츠타야 마도카가 어떤 사건으로 인해 대립하는 모습을 그린다. 마시마는 츠타야 마도카의 현재 연인 스즈키 타카시(鈴木貴司), 나카무라는 나오의 현재 연인 사토 아키(佐藤亜希)를 연기한다. 이시바시 시즈카(石橋静河), 키시이 유키노(岸井ゆきの), 이노와키 카이(井之脇海), 사코다 타카야(迫田孝也), 시노하라 유신(篠原悠伸), 하라 히데코(原日出子), 시마다 큐사쿠(嶋田久作), 오카베 타카시(岡部たかし), 오미 토시노리(尾美としのり), 타카하타 아츠코(高畑淳子)도 출연한다.

6월 11일, 2010년 10월에 TBS 계열에서 방영된 토다 에리카(戸田恵梨香)와 카세 료(加瀬亮)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SPEC ~경시청 공안부 공안 제5과 미상 사건 특별 대책계 사건부~(SPEC~警視庁公安部公安第五課 未詳事件特別対策係事件簿~)> 전편 방영이 시작되었다. 드라마는 공안부에 새로 설립된 ‘미상 사건 특별 대책계’에 소속된 IQ201의 괴짜 여형사 토마 사야(当麻紗綾, 토다 에리카 분)와 현장 경험이 많은 고지식한 형사 세부미 타케루(瀬文焚流, 카세 료) 콤비가 이상한 특수 능력(SPEC)을 갖춘 범죄자를 상대로 숨 막히는 공방을 벌이는 미스터리다. SNS에는 ‘토마&세부미 콤비는 역시 최고!’, ‘최강 콤비!’라는 의견이 올라왔다.

6월 12일, 오타니 료헤이(大谷亮平)가 주연을 맡은 WOWOW 오리지널 드라마 <이세계 주점 ‘노부’(異世界居酒屋『のぶ』)>의 후반부 볼거리를 모은 특별 영상이 공개되었다. 이세계의 고도 아이테리아로 이어지는 주점 ‘노부’를 무대로, 장인 정신이 강한 주점 주인 야자와 노부유키(矢澤信之)가 술과 요리를 선보이는 모습을 그린다. 영상에는 사사이 에이스케(篠井英介)가 연기하는 아이테리아 최고 권력자 바케스호프(バッケスホーフ)가 ‘죽을죄’라고 말하는 장면 등이 담겨있다.

6월 12일, 오는 8월에 시작되는 무로 츠요시(ムロツヨシ) 주연 연속 드라마 <부모 바보 청춘백서(親バカ青春白書)> (니혼 TV 계열,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나카가와 타이시(中川大志)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용사 요시히코(勇者ヨシヒコ)> 시리즈 등의 후쿠다 유이치(福田雄一)가 각본 총괄과 연출을 담당한다. 동급생이 된 아버지와 딸이 대학 생활을 통해 가족애를 견고히 다지는 오리지널 작품이다. 나카가와는 오비카 타로(小比賀太郎, 무로 츠요시 분)와 오비카 사쿠라(小比賀さくら, 나가노 메이 분) 부녀가 다니는 대학 동급생이자, 사쿠라의 연인 후보이기도 한 하타케야마 마사하루(畠山雅治)를 연기한다.

6월 12일, 올가을부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Amazon Prime Video’에서 독점 공개되는 카토리 싱고(香取慎吾) 주연, 미타니 코키(三谷幸喜) 감독 및 각본 드라마 시리즈 <누군가가 보고 있다(誰かが、見ている)>에 사토 지로(佐藤二朗), 야마모토 치히로(山本千尋), 나가노 사토미(長野里美), 미야자와 에마(宮澤エマ)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사토는 주인공 토네리 신이치(舎人真一, 카토리 싱고 분)의 이웃인 카스야 지로(粕谷次郎), 야마모토는 지로의 딸 아카네(あかね), 나가노는 지로의 아내 요시코(佳子), 미야자와는 신이치의 친구 소가 소토코(曽我そと子)를 연기한다. 무슨 일에든 실수를 저지르고 실패를 반복하는 주인공 토네리 신이치와 신이치의 삶을 엿보는 지로을 중심으로 한 ‘슬랩스틱 드라마’다.

6월 12일, 연예 기획사 ‘스타더스트 프로모션’의 청년 배우 집단 ‘에비스 학원 남자부(EBiDAN)’의 멤버가 출연하고, 드라마나 무대 예술, 만화 등으로 선보인 <FAKE MOTION – 탁구의 왕장-(FAKE MOTION -卓球の王将-)> 속편이 제작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 작품은 탁구를 주제로 한 드라마나 만화, 음악 등의 미디어 믹스 프로젝트다. 드라마는 유례없는 탁구 붐이 도래하여 탁구 전국 시대로 변한 20XX년의 도쿄를 무대로, 고교생들의 치열한 탁구 대결을 그린 스포츠 청춘 작품이다. 속편은 ‘ONE N 'ONLY’의 쿠사카와 나오야(草川直弥), ‘SUPER☆DRAGON’의 시무라 레오(志村玲於) 등이 출연한다.

6월 12일, 카와에이 리나(川栄李奈)가 <BG ~신변경호인~> 2화(6월 25일 방영)에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카와에이는 ‘눈이 불편한 천재 피아니스트’ 모리오 에마(守尾恵麻)를 연기한다. 2화에서 에마는 기획사 사장인 친언니의 지원과 전략 덕에 일본 클래식 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게 되지만, 본인은 핸디캡을 무기로 재능을 파는 일에 반발하면서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한다. 시마자키 아키라(島崎章, 기무라 타쿠야)가 에마를 ‘에마 본인’에게서 경호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