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31 14:50 (금)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6월 20일~6월 26일 –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오는 7월 시작 및 ‘M 사랑해야 할 사람이 있어서’ 스핀오프 드라마 ‘L 레이카의 진실’ 제작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6월 20일~6월 26일 –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오는 7월 시작 및 ‘M 사랑해야 할 사람이 있어서’ 스핀오프 드라마 ‘L 레이카의 진실’ 제작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06.2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6월 20일~6월 26일)에는 첫 방영이 연기된 사카이 마사토(堺雅人) 주연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半沢直樹)>의 속편 (TBS 계열, 일요일 오후 9시)이 오는 7월 19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 연속 드라마 <M 사랑해야 할 사람이 있어서(M 愛すべき人がいて)> (TV 아사히 계열, 토요일 오후 11시 15분/ABEMA에서 모든 화 독점 공개)의 스핀오프 드라마 <L 레이카의 진실(L 礼香の真実)>에서 다나카 미나미(田中みな実)가 첫 주연을 맡은 소식, 아라가키 유이(新垣結衣)가 오는 8월에 시작되는 연속 드라마 <부모 바보 청춘백서(親バカ青春白書)> (니혼 TV 계열,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서 여주인공인 나가노 메이(永野芽郁)의 어머니 역을 연기한다는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L 레이카의 진실' 공식 이미지 / 사진 = TV아사히 제공
드라마 'L 레이카의 진실' 공식 이미지 / 사진 = TV아사히 제공

6월 20일, 안자이 카렌(安斉かれん), 미우라 쇼헤이(三浦翔平)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M 사랑해야 할 사람이 있어서> (TV 아사히 계열, 토요일 오후 11시 15분/ABEMA에서 모든 화 독점 공개)의 스핀오프 드라마 <L 레이카의 진실>이 제작되며, 다나카 미나미가 주연을 맡은 소식이 발표되었다. 다나카는 드라마 첫 주연을 맡았으며, 스핀오프 드라마에서는 마사(マサ, 미우리 쇼헤이 분)의 비서인 히메노 레이카(姫野礼香, 다나카 미나미 분)의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시절까지 알려지지 않은 과거를 그린다. ABEMA에서 독점 공개된다.

6월 20일, 2020년 3월까지 방영된 NHK 연속 TV 소설 <스칼렛(スカーレット)>에 출연하여 화제가 된 마츠시타 코헤이(松下洸平)가 아야노 고(綾野剛), 호시노 겐(綾野剛)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MIU404> (TBS 계열, 금요일 오후 10시) 2화(오는 7월 3일 방영)에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마츠시타는 하우스 클리닝 회사에서 근무하는 동료애가 깊은 착한 성격의 카가미 타카시(加々見崇)를 연기한다. 츠루미 신고(鶴見辰吾), 이케즈 쇼코(池津祥子)의 특별 출연 소식도 발표되었다.

6월 20일, 2019년 1월에 방영된 키타오오지 킨야(北大路欣也) 주연 연속 드라마 <기억 수사 ~신주쿠 히가시서 사건 파일~(記憶捜査~新宿東署事件ファイル~)> (TV 도쿄 계열)의 뒷이야기를 그린 스페셜 드라마가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키타오오지, 카자마 슌스케(風間俊介), 카미시라이시 모네(上白石萌音) 등이 고정 출연하며 인기 그룹 ‘Snow Man’의 후카자와 타츠야(深澤辰哉)가 새롭게 합류한다. 드라마는 신주쿠 히가시서 형사과 경찰관이 인지한 범죄를 ‘형법범 인지 정보표’로 데이터화하여 경시청에 발송하는 부서의 사법계 경찰관들의 활약을 그리며, 스페셜 드라마에서는 신주쿠구 스가초에서 국물 요리를 먹은 사람들이 집단 식중독 증상을 보이는 사건이 발생한다. 오는 7월 27일 오후 9시부터 방영된다.

6월 21일, 코로나19 영향으로 첫 회 방영이 연기된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속편 (TBS 계열, 일요일 오후 9시)이 오는 7월 19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속편은 이케이도 준(池井戸潤)의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인 <로스제네의 역습(ロスジェネの逆襲)>, <은빛 날개의 이카로스(銀翼のイカロス)> (분슌 분코 발간)가 원작이다. 도쿄 센트럴 증권 영업 기획부장이 된 한자와에게 일어나는 사건을 그린다. 우에토 아야(上戸彩), 카타오카 아이노스케(片岡愛之助), 키타오오지 킨야, 카가와 테루유키(香川照之) 등이 전작에 이어 속편에도 출연하며 카쿠 켄토(賀来賢人), 이마다 마오(今田美桜) 등이 새롭게 출연한다. 첫 회는 25분 연장 방영된다.

6월 22일, 오는 8월에 시작되는 무로 츠요시(ムロツヨシ) 주연 연속 드라마 <부모 바보 청춘백서>에 아라가키 유이가 고정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아라가키는 2018년 10월~12월에 니혼 TV에서 방영된 <짐승이 될 수 없는 우리(獣になれない私たち)>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드라마에 출연한다. 드라마 <용사 요시히코(勇者ヨシヒコ)> 시리즈 등의 후쿠다 유이치(福田雄一)가 각본 총괄, 연출을 담당한 오리지널 작품으로, 동기가 된 아버지와 딸이 대학 생활을 통해 깊어지는 가족애를 그린다. 아라가키는 무로가 연기하는 오비카 타로(小比賀太郎, 통칭 가타로)의 부인이자, 나가노 메이가 연기하는 사쿠라(さくら)의 어머니이기도 한 사치코(幸子)를 연기한다.

6월 22일, 모리나가 제과 ‘in젤리(inゼリー)’ 광고인 ‘수험에 in젤리 2020’편에 출연한 카와이 유미(河合優実)가 오는 7월 10일에 시작되는 연속 드라마 <여자 미식가 버거부(女子グルメバーガー部)> (TV 도쿄 외, 금요일 심야 0시 52분)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정글포켓(ジャングルポケット)’의 오오타 히로히사(太田博久), ‘러버걸(ラバーガール)’의 오오미즈 요스케(大水洋介), 오카다 코우키(岡田浩暉), 미츠이시 켄(光石研) 등의 출연 소식도 발표되었다. 드라마에서 오오하라 유노(大原優乃), 히나타자카46(日向坂46)의 사사키 미레이(佐々木美玲), 마츠다 루카(松田るか)가 주연을 맡았으며, 일반적인 햄버거와 맛과 양이 확연히 다른 맛집 햄버거에 빠진 12명의 여성이 주인공인 옴니버스 형식의 맛집 코미디다.

6월 22일, 2019년에 WOWOW에서 방영된 ‘Kis-My-Ft2’의 후지가야 타이스케(藤ヶ谷太輔) 주연 드라마 <WOWOW×도카이 TV 공동 제작 연속 드라마 미러 트윈스 시즌 2(WOWOW×東海テレビ共同製作連続ドラマ ミラー・ツインズ Season2)>가 오는 7월 4일부터 도카이 TV・후지 TV 계열의 ‘어른의 토요 드라마’ 시간대(토요일 오후 11시 40분)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20년 전의 유괴 사건으로 생이별하여 한 사람은 형사, 다른 한 사람은 범죄자로 재회한 케이고(圭吾)와 유고(勇吾) (후지가야 타이스케가 1인 2역) 쌍둥이의 운명을 그린다. 시즌 2는 형 유고가 복수극을 벌인 지 1년이 지난 후 동생 케이고의 주변에서 두 가지 사건이 발생한다는 이야기다.

6월 23일, 연속 드라마 <M 사랑해야 할 사람이 있어서>의 새 LINE 공식 이모티콘이 발매되었다. 마사의 대사 16개가 포함된 ‘맥스 마사 사랑해야 할 명언’이 이미 판매 중이며, 이번에는 주요 캐릭터 12명의 이모티콘 총 40점이 발매되었다. 아유(アユ, 안자이 카렌 분)의 “신이세요?”, 마사의 “그 무지개, 내가 만들어 주지.”, 레이카의 “용서 못~해.” 텐마 마유미(天馬まゆみ, 미즈노 미키 분)의 “조용히 해.” 등의 대사가 라인업되었다.

6월 23일, 2.5차원 무대 등에서 활약하는 배우가 집결한 TV 도쿄 연속 드라마 <TV 극장 석세스장2>에서 미야노 마모루(宮野真守)가 내레이션을 담당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2019년에 방영된 <TV 극장 석세스장>의 2기다. ‘리허설은 한 번뿐’, ‘촬영은 한 번에 끝낸다’를 내걸고 제작한다. 배우진이 무대 특유의 긴장감 있는 드라마에 도전한다. 시즌 2에는 와다 마사나리(和田雅成), 다카하시 겐스케(高橋健介), 타카기 슌(高木俊), 쿠로바 마리오(黒羽麻璃央) 등이 출연하며, 오는 7월 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1시에 방영된다. 지상파 방영 종료 후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히카리 TV’에서 드라마 본편과 캐릭터들의 반성회가 공개된다.

6월 23일, 오는 9월 12일에 시작되는 NHK 연속 드라마 <그녀가 성불할 수 없는 이유(彼女が成仏できない理由)>에서 모리사키 윈(森崎ウィン)과 ‘모모이로 클로버 Z(ももいろクローバーZ)’의 타카기 레니(高城れに)가 공동 주연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모리사키는 NHK 드라마 첫 주연을 맡았다. 타카기도 솔로로 NHK 드라마 주연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드라마는 외국인 유학생과 방에 자리 잡은 유령이 만들어 가는 러브 코미디다.

6월 24일, 카라사와 토시아키(唐沢寿明) 주연 TV 아사히 개국 60주년 기념 연속 드라마 <24 JAPAN>에 키무라 타에(木村多江)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미국연방기관 CTU(테러 대책 조직)의 조사관 잭 바우어(키퍼 서덜랜드 분)가 흉악한 테러 사건에 맞서 싸우는 모습을 그린 미국 드라마 <24-TWENTY FOUR->의 일본판 리메이크 작품이다. 키무라는 카라사와가 연기하는 ‘일본판 잭 바우어’ 신도 겐바(獅堂現馬)의 부인 릿카(六花)를 연기하며 액션 신에도 도전한다. 사쿠라다 히요리(桜田ひより)의 출연 소식도 발표되었다.

6월 24일, 야기라 유야(柳楽優弥) 주연 연속 드라마 <2월의 승자 -절대합격의 교실-(二月の勝者-絶対合格の教室-)> (니혼 TV 계열, 토요일 오후 10시)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영향으로 오는 7월 방영을 연기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만화 잡지 <주간 빅 코믹 스피리츠(週刊ビッグコミックスピリッツ)> (쇼가쿠칸 발간)에 연재 중인 타카세 시호(高瀬志帆)의 만화다. 중학생 수험을 소재로 ‘전원 지망 학교에 무조건 합격시키는’ 슈퍼 학원 강사 쿠로키(黒木, 야기라 유야 분)가 날카로운 통찰력과 행동력으로 학생 개개인의 본질을 간파하고 부모의 불안함을 해소하는 모습을 그린다. 이노에우 마오(井上真央), ‘NEWS’의 카토 시게아키(加藤シゲアキ)가 출연한다. 첫 회 방영일은 미정이며, 확정되는 대로 다시 발표할 예정이다.

6월 24일, 무로 츠요시 주연 연속 드라마 <부모 바보 청춘백서>에 이마다 마오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마다가 니혼 TV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2019년 1월에 방영된 <3학년 A반(3年A組-今から皆さんは、人質です-)> 이후 약 1년 6개월 만이다. 이마다는 <3학년 A반>에서도 함께 출연한 나가노 메이가 연기하는 여주인공 사쿠라의 동기인 야마모토 히로코(山本寛子)를 연기한다.

6월 24일, 아라가키 유이와 호시노 겐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 (TBS 계열, 2016년)의 특별편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간질간질한 로맨스! 특별편> 6회(6월 23일)가 방영되었다. 평균 시청률(세대)은 11.7%(관동지구, 비디오 리서치 조사)로, 지난 5월 19일에 시작된 특별편 중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드라마는 우미노 츠나미(海野つなみ)의 동명 만화가 원작인 러브 코미디다. 아라가키가 연기하는 미쿠리(みくり)가 유니폼을 입은 모습이 공개되었고, 호시노가 연기하는 히라마사(平匡)와 미쿠리의 첫 키스 신을 그렸다.

6월 24일, 6월 29일부터 방영되는 쿠보타 마사타카(窪田正孝) 주연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옐(エール)> (NHK 종합, 월~토요일 오전 8시 외) 재방송에 화면 해설이 포함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배우진이 드라마를 해설하는 스페셜 버전으로 1회~6회는 야마자키 이쿠사부로(山崎育三郎)가 사토 히사시(佐藤久志)로서, 7회~12회는 마츠이 레나(松井玲奈)가 세키우치 긴(関内吟)으로서, 13회~18회는 모리야마 나오타로(森山直太朗)가 토도 키요하루(藤堂清晴)로서 해설을 담당한다. 재방송 기간에 토요일은 재방송이 아닌 본편을 방영한다. 드라마는 쇼와시대에 사람들의 마음에 와닿는 다수의 곡을 만든 작곡가 코야마 유이치(古山裕一. 쿠보타 마사타카 분)와 유이치의 아내이자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오토(音, 니카이도 후미 분) 부부의 음악과 함께 사는 이야기를 그린다.

6월 24일, 나카무라 토모야(中村倫也) 주연 연속 드라마 <미식탐정 아케치 고로(美食探偵 明智五郎)> (니혼 TV 계열)의 주연 배우진이 촬영을 마쳤다. 아케치 역의 나카무라와 마리아(マリア) 역의 코이케 에이코(小池栄子)의 촬영 현장에 이치고(苺) 역의 코시바 후우카(小芝風花)가 방문해 꽃다발을 건네주었다. 그 후 코시바가 등장하는 신의 촬영이 끝나자 나카무라가 꽃다발을 들고 방문했고, 촬영은 마무리되었다.

6월 25일, 2018년 10월에 니혼 TV 계열에서 방영된 니시모리 히로유키(西森博之)의 인기 불량배 만화를 실사화한 연속 드라마 <오늘부터 우리는!!> 총 10화가 재방송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1980년대 초기를 무대로, 금발에 파마한 미츠하시 타카시(三橋貴志. 카쿠 켄토 분)와 ‘고깔모양 머리’ 이토 신지(伊藤真司, 이토 켄타로 분)의 허세 콤비가 다른 학교 불량배들과 싸우거나 소동에 휘말리는 모습을 그린 청춘 코미디다. 오는 7월 12일부터 방영된다.

6월 25일, 오는 7월부터 방영되는 연속 드라마 <한여름의 소년~19452020(真夏の少年~19452020)> (TV 아사히 계열, 금요일 오후 11시 15분)에서 자니스 주니어 그룹 ‘비 쇼넨(美 少年)’이 연속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비 쇼넨’ 멤버들이 연기하는 한창 청춘인 고등학생과 전쟁 중인 일본에서 온 한 명의 군인의 여름 동안의 일들을 그린 청춘 휴먼 코미디다.

6월 25일, 무로 츠요시 주연 연속 드라마 <부모 바보 청춘백서>에 토즈가 준키(戸塚純貴)와 오노 카린(小野花梨)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토즈카와 오노는 가타로와 사쿠라 부녀가 다니는 대학 동기인 네고로 쿄스케(根来恭介)와 에토 미사키(衛藤美咲)를 연기한다.

6월 25일, 개그 트리오 ‘하나코(ハナコ)’의 오카베 다이(岡部大)가 <옐>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오카베가 아침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처음이며, 유이치의 곡을 매우 좋아하여 유이치의 제자가 되고 싶다고 청하는 이바라키 출신의 청년 타노우에 고로(田ノ上五郎)를 연기한다.

6월 26일, 올여름에 시작되는 연속 드라마 <아저씨는 귀여운 것을 좋아해(おじさんはカワイイものがお好き。)> (요미우리 TV・니혼 TV 계열, 목요일 오후 11시 59분)에서 마시마 히데카즈(眞島秀和)가 주연을 맡은 소식이 발표되었다. 웹 만화 잡지 <COMIC 폴라리스(COMICポラリス)> (플렉스 코믹스 발간)에 연재 중인 츠토무의 동명 만화가 원작이다. 이혼남에 용모단정, 차분하고 신사적이며 일도 잘하지만, 귀여운 것들을 너무나 좋아하는 갭 차이를 보여주는 주인공 오지 미츠타카(小路三貴)의 모습을 그린 코미디다.

6월 26일, 방영이 연기된 타마키 히로시(玉木宏) 주연 연속 드라마 <용의 길 두 얼굴의 복수자(竜の道 二つの顔の復讐者)> (간사이 TV・후지 TV 계열, 화요일 오후 9시)가 오는 7월 28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2015년에 사망한 시라카와 토오루(白川道)의 미완결 소설 <용의 길> (겐토샤 발간)이 원작이다. 타마키가 연기하는 류이치(竜一)와 타카하시 잇세이(高橋一生)가 연기하는 류지(竜二) 쌍둥이 형제가 부모님을 죽음으로 내몬 운송 회사 사장에게 복수하는 모습을 그린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 4월 상순에 촬영을 중단했으나 6월에 재개되었다. 첫 회는 2시간 스페셜로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