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13 13:00 (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7월 4일~7월 10일 – 일본 대하 드라마 ‘청천을 찔러라’에 쿠사나기 츠요시, 오카다 켄시 등 출연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7월 4일~7월 10일 – 일본 대하 드라마 ‘청천을 찔러라’에 쿠사나기 츠요시, 오카다 켄시 등 출연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07.12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7월 4일~7월 10일)에는 아라가키 유이(新垣結衣)와 호시노 겐(星野源)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의 특별편인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간질간질한 로맨스! 특별편” 미공개 전부 보여드립니다 SP!!(『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ムズキュン!特別編』未公開全部見せますSP!!)> 최종화, 사카이 마사토(堺雅人) 주연 <한자와 나오키(半沢直樹)> (TBS 계열)의 특별 총편집 상편, 마츠시마 나나코(松嶋菜々子) 주연 <내사랑 사쿠라코(やまとなでしこ)>의 특별편 제1야(夜)가 방영된 소식, 2021년에 방영 예정인 요시자와 료(吉沢亮) 주연 대하드라마 <청천을 찔러라(青天を衝(つ)け)>의 새 캐스팅이 발표된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공식 이미지 / 사진 = TBS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공식 이미지 / 사진 = TBS

7월 4일, 2016년 10월에 방영된 아라가키 유이와 호시노 겐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의 특별편인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간질간질한 로맨스! 특별편” 미공개 전부 보여드립니다 SP!!> 8, 9화가 방영되었다. ‘직장 없음’, ‘남친 없음’, ‘거주지 없음’ 상태인 미쿠리(みくり, 아라가키 유이 분)가 연애경험이 없는 독신 회사원 히라마사(平匡, 호시노 겐 분)와 계약 결혼을 하고, ‘사정이 있는 새댁’으로서의 삶을 시작하는 러브 코미디다. 히라마사와 미쿠리가 ‘지쳤을 때 포옹’을 하는 장면이 방영되자 SNS에는 ‘소중한 장면!!’, ‘지쳤을 때 하는 포옹은 최고’와 같은 의견이 올라오며 분위기가 달아올랐다. 원격으로 촬영한 엔딩 댄스에는 히노(日野) 역을 맡은 후지이 타카시(藤井隆)의 실제 부인이자 드라마에서도 히노의 부인 역을 맡은 오토하(乙葉)가 등장했다.

7월 4일, 2018년에 방영된 연속 드라마 <오늘부터 우리는!!(日から俺は!!)> (니혼 TV 계열)에서 사가와 나오야(佐川直也)를 연기한 마사키 레이야(柾木玲弥)가 오는 8월 1일부터 방영되는 코시바 후우카(小芝風花) 주연 연속 드라마 <요괴 셰어하우스(妖怪シェアハウス)> (TV 아사히 계열, 토요일 오후 11시 15분)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케이조쿠(ケイゾク)>, <SPEC> 시리즈 등의 니시오기 유미에(西荻弓絵), <기묘한 이야기(世にも奇妙な物語)> 시리즈 등의 안 야마다(ブラジリィー・アン・山田) 등이 각본을 담당한 오리지널 작품이다. 마사키 레이야는 참견쟁이 요괴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성장하는 메구로 미오(目黒澪, 코시바 후우카 분)의 전 애인이자 몹쓸 남자인 오쿠조노 켄타로(奥園健太郎)를 연기한다.

7월 4일, 타베 미카코(多部未華子) 주연 연속 드라마 <남자 가정부를 원해?(私の家政夫ナギサさん)> (TBS 계열)의 합동 기자 회견이 원격으로 진행되었고, 타베 미카코가 참여했다. 6월 3일에 방영된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간질간질한 로맨스! 특별편” 미공개 전부 보여드립니다 SP!!> 엔딩에서 깜짝 코이(사랑) 댄스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타베 미카코가 ‘2~3시간 정도’ 연습했다고 밝혔으며, “정말 어려웠다.”며 춤 연습 기간을 회상했다. SNS에는 ‘타베가 추는 코이 댄스 귀여워~!!’, ‘충격적인 귀여움’, ‘엄청난 파괴력’이라며 아낌없이 칭찬하는 의견이 잇따랐다.

7월 5일,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간질간질한 로맨스! 특별편” 미공개 전부 보여드립니다 SP!!> 10화, 최종화가 방영되었다. 특펼편 방영이 종료된 후 시청자들이 SNS에 ‘도망도움 앓이...’, ‘몇 번을 봐도 또 보고픈 드라마야...’, ‘상실감이 어마어마해.’와 같은 감상을 다수 올렸다.

7월 5일, 아키모토 야스시(秋元康)가 기획과 원안을 담당하고 나카다 히데오(中田秀夫)가 연출을 담당한 스페셜 드라마 <원격으로 살해당하다(リモートで殺される)>가 오는 7월 26일 오후 10시 30분부터 니혼 TV 계열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고교 동창생 6명의 원격 대화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실시간 미스터리 작품으로, 혼다 츠바사(本田翼), 아라타 마켄유(新田真剣佑), 에모토 토키오(柄本時生), 사오토메 타이치(早乙女太一), 마에노 토모야(前野朋哉), 사이토 아스카(齋藤飛鳥), 마에다 아츠코(前田敦子)가 출연한다.

7월 5일, 2013년 7월에 방영된 사카이 마사토 주연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TBS 계열)의 특별 총편집 상편이 방영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이케이도 준(池井戸潤)의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인 <당한 만큼 갚아준다(オレたちバブル入行組)>, <복수는 버티는 자의 것이다(オレたち花のバブル組)> (분슌 분코 발간)다. 지금껏 재방송이나 온라인에서 공개하지 않았으며 7년 만에 방영된 특별편에서 한자와의 명대사인 “당한 만큼 갚아준다. 배로 돌려준다!”가 나오자 SNS에 ‘배로 돌려준다! 나왔다~’, ‘7년 만에 듣는 ‘배로 돌려준다’ 대사에 전율을 느꼈다.’, ‘7년 만에 명대사를 들으니 짜릿해~’ 등과 같은 의견이 다수 올라와 인기를 실감케 했다.

7월 6일, 연속 드라마 <요괴 셰어하우스>에 미야모토 마유(宮本茉由)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미야모토 마유는 주인공 미오(澪)가 아르바이트하는 소규모 편집 프로덕션에서 근무하는 여성인 야나기 사라(柳沙羅)를 연기한다. 젊은 편집자인 사라는 상대에 따라 태도를 바꾸거나 짓궂은 말도 애교 있게 표현하는 등 매력이 넘치는 나쁜 여자 캐릭터다.

7월 6일, 코로나19 영향으로 방영이 중단되었던 오다 유지(織田裕二) 주연 후지 TV 계열 ‘게츠쿠(月9)’ 드라마 <슈츠 시즌 2(SUITS/スーツ2)> (월요일 오후 9시)의 방영을 재개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시즌 9까지 방영된 미국 인기 드라마 <SUITS>다. 수완가 변호사 카이 쇼고(甲斐正午, 오다 유지 분)와 ‘완전 기억 능력’을 가진 스즈키 다이키(鈴木大輔(大貴), 나카지마 유토 분)가 팀을 이뤄 어려운 소송을 다양한 수단으로 해결해 가는 모습을 그린다. 드라마는 2화까지 방영되었으며, 오는 7월 27일에 3화가 방영된다. 7월 20일에 1, 2화 연속 스페셜이 방영된다.

7월 6일, 2000년 10월에 후지 TV ‘게츠쿠’ 시간대에 방영된 마츠시마 나나코 주연 연속 드라마 <내사랑 사쿠라코>의 특별편 제1야(夜)가 방영되었다. 주인공 진노 사쿠라코(神野桜子)를 연기한 20년 전의 마츠시마 나나코의 모습을 본 시청자들은 SNS에 ‘너무 예뻐서 눈부셔.’, ‘반짝반짝해서 눈이 안 떠져.’, ‘화려하고 우아해.’ 등 많은 의견을 올렸다. 연속 드라마 <파견의 품격(ハケンの品格)> (니혼 TV 계열) 시리즈, <닥터 X(ドクターX~外科医・大門未知子~)> (TV 아사히 계열) 시리즈 등을 쓴 나카조노 미호(中園ミホ)가 각본을 담당했다. 신데렐라를 꿈꾸는 여객기 승무원 사쿠라코와 사쿠라코를 좋아해서 신분을 위장한 빈곤남 나카하라 오스케(中原欧介, 츠츠미 신이치 분)의 모습을 그린 러브 코미디다. 오는 7월 12일 오후 9시부터 제2야가 방영된다.

7월 7일, 극단 시키(四季) 출신이자 뮤지컬을 중심으로 활약 중인 하마다 메구미(濱田めぐみ)가 무로 츠요시(ムロツヨシ) 주연 연속 드라마 <부모 바보 청춘백서(親バカ青春白書)>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하마다 메구미는 TV 드라마에 처음 출연하며, 오비카 타로(小比賀太郎, 통칭 가타로, 무로 츠요시 분)와 그의 딸 사쿠라(さくら, 나가노 메이 분) 가족의 옆집에 사는 마에다(前田) 아주머니 역을 연기한다.

7월 7일, 히가시야마 노리유키(東山紀之) 주연 드라마 <형사 7인(刑事7人)> (TV 아사히 계열, 수요일 오후 9시) 시즌 6이 오는 8월 5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히가시야마 노리유키를 비롯해 다나베 세이치(田辺誠一), 쿠라시나 카나(倉科カナ), 시라스 진(白洲迅), 츠카모토 타카시(塚本高史), 요시다 코타로(吉田鋼太郎), 키타오오지 킨야(北大路欣也)가 지난 시즌에 이어 계속해서 출연한다. 수사자료를 보관, 유지, 관리하는 ‘형사 자료계’ 소속 형사 아마기(天樹, 히가시야마 노리유키 분)를 중심으로 한 ‘전담 수사반’이 어려운 사건에 임하는 모습을 그린 인기 드라마 시리즈다. 시즌 6에서는 ‘0(제로)A’라고 불리는 해결된 사건이나 사건성이 없는 수사 자료를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7월 7일, 야하기 호노카(矢作穂香) 주연 드라마 <멋진 집 소믈리에 오샤코!(おしゃ家ソムリエおしゃ子!)> (TV 도쿄 외)에 이치하라 하야토(市原隼人)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2015~2016년에 웹 매거진 <Yahoo! 부동산 집 매거진(Yahoo!不動産おうちマガジン)>에서 삶과 문화를 소개하는 ‘ROOMIE’ 코너에 연재된 캇피(かっぴー)의 웹 만화다. 이치하라 하야토는 자유분방한 오샤코(야하기 호노카 분)에게 휘둘리면서도 그녀를 계속 지켜보는 베일에 싸인 보디가드 카쿠레도 큔(隠戸九雲)을 연기한다.

7월 7일, 타베 미카코 주연 연속 드라마 <남자 가정부를 원해?> 1화가 방영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요츠하라 후리코(四ツ原フリコ)의 웹 만화 <가정부 나기사 씨>다. 28세의 독신 여성이 아저씨 가정부인 시기노 나기사(鴫野ナギサ, 오모리 나오 분)를 고용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가슴 따뜻한 러브 코미디다. 첫 회에서 열심히 일하는 커리어우먼이지만, 집안일에는 영 소질이 없고 생활력 제로인 20대 후반 독신 여성 메이(メイ)를 연기한 타베 미카코에 대해 시청자들은 ‘메이에게 너무 공감되어서 후반부에서 엉엉 울었다.’, ‘열심히 일하는 메이의 모습을 타베 미카코가 잘 연기했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이며 주목했다.

7월 8일, ‘Hey! Say! JUMP’의 야마다 료스케(山田涼介) 주연으로 올여름에 시작되는 연속 드라마 <위험한 2인 - K2 - 이케부쿠로서 형사 칸자키·쿠로키(キワドい2人-K2-池袋署刑事課神崎・黒木)> (TBS 계열, 금요일 오후 10시)에 ‘SixTONES’의 제시(ジェシー)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제시는 ‘SixTONES’로 앨범을 내고 데뷔한 후 처음으로 드라마에 출연하며, 칸자키 류이치(神崎隆一, 야마다 료스케 분)와 쿠로키 켄지(黒木賢司, 다나카 케이 분) 팀이 소속된 이케부쿠로서 형사과 강력계의 젊은 형사 모로호시 이치로(諸星一朗)를 연기한다. 제시는 형사 역에 처음 도전한다. 드라마의 원작은 요코제키 다이(横関大)의 형사 소설 <K2 이케부쿠로서 형사과 칸자키·쿠로키> (코단샤 분코 발간)이며, 이복형제라는 비밀을 가진 칸자키와 쿠로키가 흉악 사건에 임하는 모습을 그린다.

7월 8일, 시노하라 료코(篠原涼子) 주연 드라마 <파견의 품격(ハケンの品格)> (니혼 TV 계열, 수요일 오후 10시) 5화(오는 7월 15일 방영)에 ‘환경미화원 예능인’으로도 잘 알려진 개그 콤비 ‘머신건즈(マシンガンズ)’의 타키자와 슈이치(滝沢秀一)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타키자와 슈이치는 예능인 일을 계속하면서 환경미화 업체 정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드라마에서도 본인의 직업인 환경미화원을 연기한다.

7월 8일, 2018년 4월에 방영된 하루(波瑠) 주연 연속 드라마 <미해결의 여자 경시청 문서 수사관(未解決の女 警視庁文書捜査官)> (TV 아사히 계열) 시즌 2가 오는 8월 6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아사미 카즈시(麻見和史)의 <경시청 문서 수사관> (카도카와 분코 발간)이다. 경시청 수사 1과 ‘특명수사대책실’ 6계(문서해독계)를 무대로 육체파 열혈 형사 야시로 토모(矢代朋, 하루 분)와 두뇌파 형사 나루미 리사(鳴海理沙, 스즈키 쿄카 분) 팀이 ‘문자’를 단서로 미해결 사건을 수사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영되며 첫 회는 오후 8시부터 2시간 스페셜로 방영된다.

7월 8일, 오는 10월부터 방영되는 연속 드라마 <극주부도(極主夫道)> (요미우리 TV・니혼 TV 계열,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서 타마키 히로시(玉木宏)가 주연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오오노 코스케(おおのこうすけ)의 동명 만화다. 타마키 히로시가 연기하는 전업주부 타츠(龍)는 뒷세계에서 수많은 전설을 남긴 ‘최고로 흉악한’ 야쿠자였으며 ‘불사신 타츠’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드라마는 야쿠자 세계에서 벗어나 결혼한 후 전업주부가 된 타츠가 가족과 다양한 사건이 일어나는 동네의 평화를 지키는 모습을 그린 ‘휴먼 코미다’다.

7월 8일, ‘V6’의 이노하라 요시히코(井ノ原快彦) 주연 드라마 <특수 9(特捜9)> (TV 아사히 계열, 수요일 오후 9시) 9화(오는 7월 15일 방영)에 이치노세 하야테(一ノ瀬颯)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치노세 하야테는 나오키(直樹, 이노하라 요시히코 분) 등이 소속된 특수반을 다양한 증언으로 농락하는 여성 연쇄살인 사건의 피의자 요시이 히로나리(吉井宏也)를 연기한다.

7월 9일, 오는 7월 31월부터 방영되는 자니스 주니어 그룹 ‘비 쇼넨(美 少年)’ 주연 연속 드라마 <한여름의 소년~19452020(真夏の少年~19452020)> (TV 아사히 계열, 금요일 오후 11시 15분)에 미즈노 미키(水野美紀)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미즈노 미키는 시바야마 미치후미(柴山道史, 나스 유토 분)를 지나치게 사랑하여 ‘자식에게 독이 되는 부모’ 나츠코(奈津子)를 연기한다. 드라마는 저마다 사정이 있는 고교생들과 종전 직전의 괌에서 타임슬립한 군인 미히라 산페이(三平三平)와의 만남을 통해 진정한 행복과 자유가 무엇인지 세상에 질문을 던진다.

7월 9일, 애니메이션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あの日見た花の名前を僕達はまだ知らない。)> (통칭 아노하나) 등으로 알려진 각본가 오카다 마리(岡田麿里)가 원작을 담당한 만화 <거친 계절의 소녀들이여(荒ぶる季節の乙女どもよ。)>가 실사 드라마화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원작 만화는 2016년 12월~2019년 9월에 만화 잡지 <별책 소년 매거진(別冊少年マガジン)> (코단샤 발간)에 연재되었다. <그래도 나는 네가 좋아(それでも僕は君が好き)> 등의 에모토 나오(絵本奈央)가 그림을 담당했다. 고등학교 문예부 소속인 오노데라 카즈사(小野寺和紗) 등 여고생 5명이 성(性)에 관한 호기심을 드러내며 고민하는 모습을 그린다. 출연진은 다음에 발표된다.

7월 9일, 오는 7월 24일부터 TV 도쿄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24’ 특별편 <40만 킬로 저편의 사랑(40万キロかなたの恋)> (금요일 심야 0시 12분)에서 치바 유다이(千葉雄大)가 주연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우주선에서 인공지능(AI) 유리(ユリ)와의 삶에 만족하던 고독한 우주 비행사 타카무라 소이치(高村宗一, 치바 유다이 분)가 지구에 사는 전 여자친구 아유하라 사키코(鮎原咲子, 카도와키 무기 분)와 모니터 너머로 재회하고, 인공지능까지 끌어들인 삼각관계로 발전한다는 초장거리 연애를 다룬 작품이다. ‘3밀(밀폐·밀접·밀집)’을 피해 촬영했으며, 우주선에서의 1인 연기는 가상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고 실시간으로 배경을 합성하여 영상화하였다. AI인 유리의 음성은 요시오카 리호(吉岡里帆)가 담당한다. 야모토 유마(矢本悠馬), 야마다 마호(山田真歩), 코마츠 토시마사(小松利昌)도 출연한다. 드라마는 총 4화다.

7월 10일, 미우라 하루마(三浦春馬) 주연 드라마 <블러디 먼데이(ブラッディ・マンデイ)>의 속편으로 2010년 1월에 방영된 <블러디 먼데이 시즌 2> (모두 TBS 계열)가 오는 7월 20일부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Paravi’ 독점으로 최초 공개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천재 고등학생 해커 타카기 후지마루(高木藤丸, 해커 네임-팔콘, 미우라 하루마 분)가 전대미문의 바이러스 테러로부터 가족과 동료, 지구를 구하기 위해 테러 조직에 맞서는 논스톱 액션 서스펜스 드라마다. 시즌 2는 ‘마탄의 사수’라고 밝힌 테러 조직과의 싸움을 그린다.

7월 10일, ‘Sexy Zone’의 나카지마 켄토(中島健人)와 ‘King&Prince’의 히라노 쇼(平野紫耀)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미만경찰 미드나잇 러너(未満警察 ミッドナイトランナー)> (니혼 TV 계열, 토요일 오후 10시) 4화(오는 7월 18일 방영)에 오시나리 슈고(忍成修吾)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경찰학교를 무대로 이론을 중시하는 두뇌파 혼마 카이(本間快, 나카지마 켄토 분)와 감정 우선형 육체파 이치노세 지로(一ノ瀬次郎, 히라노 쇼 분)라는 ‘경찰학교 학생’ 두 명의 성장을 그린다. 오시나리 슈고는 경찰학교 학생인 노하라 사야카(野原さやか, 타케우치 아이사 분) 앞에 나타나는 수수께끼의 남자 유비토모유비스케(指友指助)를 연기한다.

7월 10일, 요시자와 료 주연 대하드라마 <청천을 찔러라>의 새 출연진이 발표되었다. 쿠사나기 츠요시, 오카다 켄시 외에 츠츠미 신이치(堤真一), 다케나카 나오토(竹中直人), 타마키 히로시, 하시모토 아이(橋本愛), 기무라 요시노(木村佳乃), 코바야시 카오루(小林薫), 와쿠이 에미(和久井映見), 코라 켄고(高良健吾), 나루미 리코(成海璃子), 다나베 세이치(田辺誠一), 미츠시마 신노스케(満島真之介), 히라이즈미 세이(平泉成), 와타나베 잇케이(渡辺いっけい), 츠다 칸지(津田寛治), 히라타 미츠루(平田満) 등이 출연한다. 또한, 오카다 켄시 외에 무라카와 에리(村川絵梨), 후지노 료코(藤野涼子), 아사카 마유미(朝加真由美)는 대하드라마에 처음 출연한다. <청천을 찔러라>는 시부사와 에이이치(渋沢栄一)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로, ‘치밀한 계산’과 ‘타인에 대한 성의 있는 태도’를 무기로 근대 일본의 올바른 모습을 끊임없이 추구한 시부사와의 삶을 그린다.

7월 10일, 아야노 고(綾野剛)와 호시노 겐(綾野剛) 공동 주연 드라마 <MIU404> (TBS 계열, 금요일 오후 10시)에 스다 마사키(菅田将暉)가 고정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이부키 아이(伊吹藍, 아야노 고 분), 시마 카즈미(志摩一未, 호시노 겐) 등이 소속된 ‘제4 기동수사대(통칭 기수)’의 활약을 그린다. 스다 마사키는 바실리카 고등학교 육상부 출신 학생이 관여한 약물 사건과 허위신고를 반복해 온 해체된 육상부 소속 나리카와 가쿠(成川岳, 스즈카 오지 분)와 얽히는 정체불명의 남성 역을 연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