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13 13:00 (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7월 18일~7월 24일 – 자니스 주니어 그룹 ‘비 쇼넨(美 少年)’의 드라마 ‘한여름의 소년~19452020’ 주요 조연 공개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7월 18일~7월 24일 – 자니스 주니어 그룹 ‘비 쇼넨(美 少年)’의 드라마 ‘한여름의 소년~19452020’ 주요 조연 공개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07.26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7월 18일~7월 24일)에는 2013년 7월에 방영된 사카이 마사토(堺雅人) 주연 연속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半沢直樹)>의 시즌2 (TBS 계열, 일요일 오후 9시) 1화가 방영되었고, 평균 시청률(세대)이 22.0%(비디오 리서치 조사, 관동지구, 이하 동일)라는 좋은 기록으로 출발한 소식, 2019년 7월에 후지 TV 계열에서 방영된 후카다 쿄코(深田恭子) 주연 연속 드라마 <루팡의 딸(ルパンの娘)> (목요일 오후 10시) 속편 방영이 확정된 소식, 오는 8월에 시작되는 연속 드라마 <공포신문(恐怖新聞)> (도카이 TV・후지 TV 계열, 토요일 오후 11시 40분)의 주연을 시라이시 세이(白石聖)가 맡은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한여름의 소년 ~19452020' 공식 이미지 / 사진 = TV 아사히 제공
드라마 '한여름의 소년 ~19452020' 공식 이미지 / 사진 = TV 아사히 제공

7월 18일, 자니스 주니어 그룹 ‘비 쇼넨(美 少年)’ 주연 연속 드라마 <한여름의 소년~19452020(真夏の少年~19452020)> (TV 아사히 계열, 금요일 오후 11시 15분)에 ‘케야키자카46(欅坂46)’ 출신 이마이즈미 유미(今泉佑唯), ‘Dream5’ 출신 히비 미코토(日比美思), 자니스 주니어 그룹 ‘Jr.SP’의 하야시 렌(林蓮音)과 마츠오 타츠루(松尾龍) 등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비 쇼넨’ 멤버가 연기하는 고교생들이 종전 직전의 괌에서 타임슬립한 군인(하카타 하나마루 분)과 만나는 모습을 그린 청춘 휴먼 코미디다. 이마이즈미 유미, 히비 미코토, 하야시 렌, 마츠오 타츠루 등은 ‘비 쇼넨’ 멤버가 연기하는 고교생들의 반 친구를 연기한다. 오는 7월 31일부터 방영된다.

7월 19일, 카미카와 타카야(上川隆也)가 NHK・BS 프리미엄 연속 드라마 <1억 엔의 사요나라(一億円のさようなら)> (2020년 9월 27일 방영)의 주연을 맡은 소식이 발표되었다. 드라마는 나오키상 수상 작가인 시라이시 카즈후미(白石一文)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휴먼 엔터테인먼트 장르다. 연속 TV 소설 <병아리(ひよっこ)> 등의 오카다 요시카즈(岡田惠和)가 각본을 감수한다. 부인에게 고액 저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주인공이 부부 관계, 부자 관계를 되짚어보는 내용이다. 야스다 나루미(安田成美)가 부인 역을 연기하고 ‘SixTONES’의 마츠무라 호쿠토(松村北斗), 모리타 미사토(森田望智)도 출연한다.

7월 19일, 사카이 마사토 주연 연속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2> 1화가 25분 연장 방영되었고 평균 시청률(세대)은 22.0%를 기록했다. 최종화 시청률 42.2%를 기록한 시즌 1의 1화 시청률을 19.4% 웃돌며 좋은 성적으로 출발했다. 드라마의 원작은 이케이도 준(池井戸潤)의 <한자와 나오키> 시리즈다. 도쿄 센트럴 증권으로 파견된 한자와에게 일어나는 ‘사건’을 그린다.

7월 20일, TV 도쿄 연속 드라마 <드라마 파라비 후로걸!(ドラマパラビ ふろがーる!)> (수요일 심야 0시 58분) 3화(2020년 7월 29일 방영)에 배우 미카타 료스케(味方良介)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미카타 료스케는 2020년 1월에 방영된 스페셜 드라마 <교장(教場)> (후지 TV 계열)에서 주인공(기무라 타쿠야 분)의 과거를 파헤치는 역 등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욕실 수리업자를 연기한다. 드라마의 원작은 카타야마 유키오(片山ユキヲ)의 동명 만화이며, 자택 입욕을 사랑해 마지않는 주인공의 라이프 스타일을 그린다.

7월 20일, 카미카와 타카야 주연 연속 드라마 <유류수사(遺留捜査)> (TV 아사히 계열)의 스페셜 드라마가 오는 8월 9일에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제멋대로 행동하는 독특한 성격의 형사 이토무라 사토시(糸村聡, 카미카와 타카야 분)가 사건 현장에 남겨진 유류품을 통해 사건의 진상과 피해자의 마음을 명확히 밝히는 드라마다. 2011년에 연속 드라마가 방영된 후로 지금까지 시즌 5, 스페셜 드라마 9편이 방영되었다. 최신작에서는 ‘신의 손’이라는 별명을 자랑하는 천재 뇌외과 의사가 사살되는 사건을 그린다.

7월 20일, 오는 8월 12일에 방영되는 하마베 미나미(浜辺美波)와 요코하마 류세이(横浜流星)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우리들은 미쳤다(私たちはどうかしている)> (니혼 TV 계열, 수요일 오후 10시)의 주제곡을 시이나 링고(椎名林檎)가 보컬인 밴드 ‘동경사변(東京事変)’이 담당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주제곡은 드라마를 위해 새로 쓴 곡이며 제목은 ‘붉은 동맹(赤の同盟)’이다. 드라마의 원작은 안도 나츠미(安藤なつみ)의 동명 만화다. 화과자 장인 하나오카 나오(花岡七桜, 하마베 미나미 분)와 쿨한 성격의 전통 화과자점 후계자 타카츠키 츠바키(高月椿, 요코하마 류세이 분)가 15년 전에 일어난 화과자점 ‘코게츠안’ 주인 살인 사건을 둘러싸고 운명에 농락당하면서도 서로에게 강하게 이끌리는 ‘러브 미스터리’다.

7월 20일, 오다 유지(織田裕二) 주연 후지 TV 계열 ‘게츠쿠(月9)’ 드라마 <슈츠 시즌 2(SUITS/スーツ2)> (월요일 오후 9시) 3화(2020년 7월 27일 방영)에 메구미(MEGUMI)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메구미는 2013년 4월에 방영된 <갈릴레오(ガリレオ)> 시즌 2 이후 오랜만에 ‘게츠쿠’ 드라마에 출연한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도쿄대학 로스쿨 시찰 담당자 마노 아사코(真野麻子)를 연기한다.

7월 20일, TV 아사히 본사(도쿄도 미나토구)에서 열린 드라마 <한여름의 소년~19452020> 기자 회견에 드라마 주연을 맡은 ‘비 쇼넨’ 멤버들이 멤버 컬러에 맞춘 유카타를 입고 참가했다. TV 아사히 본사 안에 마련된 ‘TV 아사히 이나리 신사’에서 드라마 대박을 기원했으며, 특설 무대에서는 ‘키스 마이 풋2’가 부른 주제곡 ‘ENDLESS SUMMER’에 맞춰 '비 쇼넨’ 멤버 후지이 나오키(藤井直樹)가 고안했다는 오리지널 봉오도리(음력 7월 15일 밤에 남녀가 모여서 추는 춤)를 선보였다.

7월 21일, 하루(波瑠) 주연 연속 드라마 <미해결의 여자 경시청 문서 수사관(未解決の女 警視庁文書捜査官)> (TV 아사히 계열, 목요일 오후 9시) 시즌2의 포스터 비주얼이 공개되었다. 어마어마한 양의 서류를 바탕으로 미해결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와 관련지어 ‘산더미 같은 서류와 종이 상자에 묻힌 세계’를 표현한다. 드라마의 원작은 아사미 카즈시(麻見和史)의 <경시청 문서 수사관> (카도카와분코 발간)이며 드라마 시즌1이 2018년 4월에 방영되었다. 경시청 수사 1과 ‘특명수사대책실’ 6계(문서해독계)를 무대로 육체파 열혈 형사 야시로 토모(矢代朋, 하루 분)와 문자에 집착하는 두뇌파 형사 나루미 리사(鳴海理沙, 스즈키 쿄카 분)가 ‘문자’를 단서로 미해결 사건을 수사한다. 시즌2는 오는 8월 6일부터 방영되며 첫 회는 2시간 스페셜로 방영된다.

7월 21일, 시라이시 세이가 연속 드라마 <공포신문>을 통해 연속 드라마 첫 주연을 맡게 된 소식이 발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츠노다 지로(つのだじろう)의 걸작 오컬트 만화이며 <링(リング)> 시리즈 등으로 알려진 나카오 히데오(中田秀夫) 감독이 연출을 담당한다. 매일 읽을 때마다 100일씩 수명이 단축된다는 ‘공포신문’을 받게 된 여대생 오노다 시즈루(小野田詩弦, 시라이시 세이 분)의 모습을 그린다. 쿠로키 히토미(黒木瞳)도 출연한다.

7월 21일, ‘요시오카 리호(吉岡里帆) 판박이’로 화제를 모은 타치바나 히토미(橘ひと美)가 호러 드라마 <거의 일간 괴담(ほぼ日の怪談。)>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타치바나 히토미는 드라마에 처음 출연한다. 드라마의 원작은 카피라이터 이토이 시게사토(糸井重里)가 관리하는 인기 사이트 ‘거의 일간 이토이 신문(ほぼ日刊イトイ新聞)’의 연재 기획 ‘거의 일간 괴담’이다. 아이돌 그룹 ‘베리즈 코보(Berryz工房)’ 전 멤버인 스도우 마아사(須藤茉麻) 등 신구 헬로! 프로젝트 멤버 9명이 주연을 맡는다. 토마루 사야카(都丸紗也華), 코이케 리나(小池里奈) 등도 출연한다. 오는 8월 23일 오후 7시부터 히카리 TV, dTV 채널에서 방영된다. 8월 26일부터는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에 TV 카나가와에서 방영된다.

7월 22일, 타케우치 아이사(竹内愛紗)가 주연을 맡은 FOD(후지 TV 온 디맨드) 오리지널 드라마 <식스틴 증후군(シックスティーン症候群)>이 지상파 후지 TV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소녀 만화 잡지 <마가렛(マーガレット)> (슈에이샤 발간)에 연재된 코나츠(小夏)의 동명 인기 만화다. 타케우치 아이사가 미남 취급을 당하는 보이쉬한 여고생을 연기하며 이타가키 미즈키(板垣瑞生), 다케다 레나(武田玲奈), 유타로(ゆうたろう)가 출연한다. 오는 7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 심야 1시 25분~1시 55분에 방영된다.

7월 22일, 하루 주연 연속 드라마 <미해결의 여자 경시청 문서 수사관> 첫 회 2시간 스페셜에 이시마루 칸지(石丸幹二)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이시마루 칸지는 토모와 리사 앞에 나타나는 코사카 타츠지(幸坂達治)의 사촌 형인 키시카와 노보루(岸川登)를 연기한다. 키시카와는 사건 수사의 행방을 좌우하는 중요 인물이다.

7월 22일, ‘Sexy Zone’의 나카지마 켄토(中島健人)와 ‘King&Prince’의 히라노 쇼(平野紫耀)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미만경찰 미드나잇 러너(未満警察 ミッドナイトランナー)> (니혼 TV 계열, 토요일 오후 10시) 6화(2020년 8월 1일 방영)에 하세가와 쿄코(長谷川京子)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하세가와 쿄코는 9년 전에 일어난 연쇄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체포된 사형수의 딸 텐마 나오코(天満直子)를 연기한다. 드라마는 경찰학교를 무대로 두뇌파 혼마 카이(本間快, 나카지마 켄토 분)와 육체파 이치노세 지로(一ノ瀬次郎, 히라노 쇼 분)라는 ‘경찰학교 학생’ 두 명의 성장을 그린다.

7월 23일, 후카다 쿄코 주연 연속 드라마 <루팡의 딸> 속편이 오는 10월부터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요코제키 다이(横関大)의 동명소설(코단샤 발간)이다. 대대로 도둑질을 가업으로 이어온 ‘L 일족’의 딸 미쿠모 하나(三雲華, 후카다 쿄코 분)와 대대로 경찰 집안의 아들 사쿠라바 카즈마(桜庭和馬, 세토 코지 분)와의 용납되지 않는 사랑을 그린 러브 코미디다. 속편에서는 무너진 줄 알았던 ‘L 일족’이 다시 일어서는 가운데, 하나가 사실혼 관계인 카즈마와 평화로운 날들을 보내며 ‘평범한 주부’로 살기를 원하는 모습을 그린다. 후카다 쿄코를 비롯해 세토 코지 등 주연 배우진이 속편에도 출연한다.

7월 24일, 카라사와 토시아키(唐沢寿明) 주연 TV 아사히 개국 60주년 기념 연속 드라마 <24 JAPAN> (2020년 10월 방영)에 쿠리야마 치아키(栗山千明)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 드라마는 미국 드라마 <24-TWENTY FOUR->의 일본판 리메이크 작품이다. 쿠리야마 치아키는 주인공 시도 겐바(獅堂現馬, 카라사와 토시아키 분)가 소속된 CTU(테러 대책 조직) 제1지부 A반 치프이자 무표정한 얼굴로 냉정하고 의연하게 대처하는 차가운 미녀 미즈이시 이츠키(水石伊月)를 연기한다. <24 JAPAN>은 오리지널 미국 드라마 시즌1을 바탕으로 하여 일본 첫 여성 총리 탄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총선거 당일의 24시간을 총 24화로 그린다.

7월 24일, 아야노 고(綾野剛), 호시노 겐(綾野剛)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MIU404> (TBS 계열, 금요일 오후 10시) 6화(2020년 7월 31일 방영)에 무라카미 니지로(村上虹郎)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경찰 내부에서 ‘잡일꾼’이라고 야유를 받으면서도 범인 체포에 전력을 다하는 초동 수사 전문가들이 모인 임시 부대 ‘제4기동수사대’(통칭 기수, 가상 설정)가 24시간 안에 사건 해결을 목표로 하는 1화 완결형 형사 드라마다. 무라카미 니지로는 시마(호시노 겐 분)의 수사 1과 시절 파트너이자 의문사한 코사카 요시타카(香坂義孝)를 연기한다.

7월 24일, 오는 8월 2일부터 방영되는 무로 츠요시(ムロツヨシ) 주연 연속 드라마 <부모 바보 청춘백서(親バカ青春白書)> (니혼 TV 계열,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에 히라노 키나리(平埜生成)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용사 요시히코(勇者ヨシヒコ)> 시리즈, <오늘부터 우리는!!(今日から俺は!!)> 시리즈 등의 후쿠다 유이치(福田雄一)가 각본 총괄, 연출을 담당한다. 아버지 가타로(ガタロー, 무로 츠요시 분)와 딸 사쿠라(さくら, 나가노 메이 분)가 대학 동기가 되어 생활하면서 깊어지는 가족애를 그린 오리지널 작품이다. 히라노 키나리는 부녀가 다니는 대학의 라쿠고 연구회 부장인 후카이(深井)를 연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