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2:42 (금)
[심층인터뷰] 하마다 가쿠 - 일하지 않는 자들
[심층인터뷰] 하마다 가쿠 - 일하지 않는 자들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07.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배우 하마다 가쿠(濱田岳)가 출연하는 연속 드라마 <일하지 않는 자들(働かざる者たち)>은 ‘일하지 않는 사람들’의 생활상을 그린 휴먼 코미디다. 드라마의 원작은 서렌더 하시모토(サレンダー橋本) 작가의 동명 만화다.

드라마 속 하마다 가쿠가 연기하는 주인공 하시다 하지메는 신문사에 근무하는 입사 7년 차 시스템부 사원이자 부업으로 동인지 만화 집필에 힘쓰는 인물이다. 이런 주인공 하시다가 근로의욕이 없는 ‘일하지 않는 자들’의 모습을 통해 자신의 일하는 방식과 삶의 방식을 모색해 가는 것이 드라마의 주된 이야기다.

드라마 <일하지 않는 자들>은 <재미있는 남극요리인(面白南極料理人)> (TV 오사카), <내 부하는 50세(私の部下は50歳)> (NHK) 등의 우도 요시후미(有働佳史)가 각본과 감독을 맡으며, 연극 유닛 ‘카미나리 플래시 백(カミナリフラッシュバック)’을 이끌고 여배우로도 활동 중인 니시오카 토 닐(ニシオカ・ト・ニール)도 각본을 함께 담당했다. 다음은 주인공 하시다 하지메를 연기한 배우 하마다 가쿠(濱田岳)와 진행된 서면인터뷰 전문.

배우 하마다 가쿠(濱田岳)의 드라마 '일하지 않는 자들' 컨셉트 이미지 / 사진 =  일하지 않는 자들 제작위원회
배우 하마다 가쿠(濱田岳)의 드라마 '일하지 않는 자들' 컨셉트 이미지 / 사진 = 일하지 않는 자들 제작위원회

Q. <일하지 않는 자들> 출연 제안을 받았을 때의 기분과 원작 또는 대본을 읽은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A. 전 아직 직장 생활을 해본 적이 없어서 제작진께 정말 이런 사람이 있냐고 물어보니까 많다고 하시더라고요. 세상에는 이렇게 재미있는 사람들이 넘쳐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일하지 않는 자는 쓸모없는 사람이라고 여기기 마련인데, 이 드라마에서는 용납은 못 해도 인간적이고 애교도 있는 인물들로 표현되었으면 합니다.

Q. 하시다 하지메는 어떤 캐릭터인가요?

A. 하시다는 줏대 없는 사람입니다. 항상 흔들려도 마음씨는 좋은 녀석이랄까요? 성실한 성격 탓인 듯 한데, 일하지 않는 아저씨들에게 휘둘리면서도 그들에게 마음을 쓰는 순박한 남자입니다. 하시다가 이런 성격이라서 일하지 않는 아저씨들을 경멸하지 않고 좋은 점을 찾아내려고 하죠. 그런 의미에서는 정말 멋진 남자 같아요.

Q. 배역 연구와 연기할 때 신경 쓴 점이 있나요?

A. 매 화마다 정말 강렬한 선배 배우님들이 일하지 않는 아저씨 역으로 등장해서 마음껏 연기를 펼치세요. 저는 선배님들이 멀리 날린 연기라는 공을 열심히 주울 뿐입니다.

Q. 다른 배우들과의 에피소드가 있나요?

A. 일하지 않는 아저씨들을 연기하는 배우분들은 촬영 일수가 정해져 있어요. 그래서 실제로는 정말 열심히 일하셔서 배역과는 모순이 있죠. 이게 좀 이상하다고 생각하면서 선배님들의 연기를 보고 있습니다. (웃음) 드라마는 원작과 완전히 똑같지는 않지만, 그 캐릭터가 정말 만화 세계에 있는 것처럼 선배님들이 실감 나게 연기를 하셔서 그걸 보는 것도 즐겁습니다. 일하지 않는 아저씨들의 드라마를 다 같이 즐겁게 촬영하고 있습니다!

Q. 드라마의 볼거리, 시청자께 메시지를 부탁드립니다.

A. 직장에 다니시는 분은 경험하셨을 만한 공감되는 이야기가 정말 많습니다.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저희 드라마로 해소하셨으면 좋겠고, 힘든 일을 조금이라도 웃음으로 바꿀 수 있다면 촬영한 보람을 느낄 것 같습니다. 일하지 않는 아저씨들을 마음껏 바보 취급하면서 즐겁게 시청해 주셨으면 합니다!

한편, 연속 드라마 <일하지 않는 자들(働かざる者たち)>은 TV 도쿄 ‘드라마 파라비 시간대’(수요일 심야 0시 58분)에 오는 8월 26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또 일본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Paravi’에서 오는 8월 26일 오후 9시부터 독점 선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