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2:42 (금)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9월 12일~9월 18일 – 아침 드라마 ‘옐’ 후반부 주요 출연진 발표…배우 요시오카 히데타카 등 및 드라마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 방영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9월 12일~9월 18일 – 아침 드라마 ‘옐’ 후반부 주요 출연진 발표…배우 요시오카 히데타카 등 및 드라마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 방영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09.2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9월 12일~9월 18일)에는 사카이 마사토(堺雅人) 주연 연속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半沢直樹)> (TBS 계열, 일요일 오후 9시) 8화가 지난 9월 13일에 방영되었고, 평균 시청률(가구)이 자체 최고를 기록한 소식, 쿠보타 마사타카(窪田正孝) 주연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옐(エール)> (NHK 종합, 월~토요일 오전 8시 외)의 본편 방영이 재개된 소식, 마츠오카 마유(松岡茉優)와 미우라 하루마(三浦春馬) 등이 출연하는 연속 드라마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おカネの切れ目が恋のはじまり)> (TBS 계열, 화요일 오후 10시)이 9월 15일부터 방영된다는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아침 드라마 '옐(エール)' 메인 비주얼 이미지
아침 드라마 '옐(エール)' 메인 비주얼 이미지

9월 12일, <옐> 후반부의 주요 출연진이 발표되었고, 요시오카 히데타카(吉岡秀隆)가 나가사키의 의사 나가타 타케시(永田武) 역으로 아침 드라마에 처음 출연한다는 소식도 공개되었다. 후루카와 코토네(古川琴音), 이토 아사히(伊藤あさひ), 키타무라 유키야(北村有起哉), 나카무라 유리(中村ゆり)도 출연한다.

9월 12일, 츠마부키 사토시(妻夫木聡) 주연 연속 드라마 <위험한 비너스(危険なビーナス)> (TBS 계열, 일요일 오후 9시)에 코히나타 후미요(小日向文世), 토다 케이코(戸田恵子), 아소우 유미(麻生祐未), 사이토 유키(斉藤由貴), 사카이 미키(坂井真紀), 아란 케이(安蘭けい), 타구치 히로마사(田口浩正), 홋타 마유(堀田真由), 이케우치 만사쿠(池内万作), 유키 코우세이(結木滉星)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히가시노 게이고(東野圭吾)의 동명 소설(코단샤 발간)을 원작으로 한 러브 서스펜스다. 주인공 독신 수의사 테시마 하쿠로(手島伯朗)가 ‘남동생의 부인’이라고 자청하는 수수께끼의 미녀 야가미 카에데(矢神楓, 요시타카 유리코 분)와 함께 실종된 남동생의 행방을 쫓는 사이에 30억 엔의 유산이 얽힌 명문 가문의 싸움에 휘말린다. 오는 10월부터 방영된다.

9월 13일, <한자와 나오키> 8화가 방영되었고, 평균 시청률(가구)이 25.6%(비디오 리서치 조사, 관동 지구)를 기록했다. 이는 5화 시청률 25.5%를 뛰어넘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또한, 8화 연속으로 시청률 20%대를 유지 중이다. 8화는 한자와(사카이 마사토 분)가 합병 전 구 도쿄제일은행이 미노베(箕部) 간사장(에모토 아키라 분)에게 대출해 준 20억 엔 융자금의 실태를 파악하는 내용이었다.

9월 14일, 약 2개월 만에 <옐> 본편 방영이 재개되었다. 타노우에 고로(田ノ上五郎, 오카베 다이 분)라는 이바라키 사투리를 쓰는 청년이 유이치(裕一, 쿠보타 마사타카 분)에게 제자로 받아 줄 것을 청하는 내용이었다. <옐>은 격동의 쇼와시대에 사람들의 마음에 와닿는 다수의 곡을 만든 작곡가 코야마 유이치와 유이치의 아내이자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오토 부부의 음악과 함께 사는 이야기를 그린다. <옐> 방영이 재개되자 SNS에는 ‘기다렸어~’, ‘다시 방영된다~!’ 등과 같이 기뻐하는 의견이 올라왔다.

9월 14일, 오다 유지(織田裕二) 주연 후지 TV 계열 ‘게츠쿠(月9)’ 드라마 <슈츠 시즌 2(SUITS/スーツ2)> (월요일 오후 9시) 11화(9월 21일 방영)에 이토 켄타로(伊藤健太郎)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토 켄타로는 유키무라・우에스기 법률 사무소의 가장 중요한 고객인 ‘사타케 컨설팅 그룹’ 사장의 아들 사타케 신고(佐竹信吾)를 연기한다. 11화는 카이(甲斐, 오다 유지 분)가 교통사고를 일으킨 신고의 변호를 맡는 이야기다.

9월 15일, 내년 봄에 방영 예정인 키요하라 카야(清原果耶) 주연 2021년 상반기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어서 와 모네(おかえりモネ)>에 나츠키 마리(夏木マリ), 니시지마 히데토시(西島秀俊), 사카구치 켄타로(坂口健太郎), 하마노 겐타(浜野謙太), 덴덴(でんでん)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코드 블루 -닥터 헬기 긴급구명- 시즌3(コード・ブルー~ドクターヘリ緊急救命~THE THIRD SEASON)> (후지 TV 계열, 2017년) 등에 참여한 각본가 아다치 나오코(安達奈緒子)가 각본을 담당한 오리지널 작품이다. ‘바닷가 마을’ 미야기현 게센누마에서 태어나고 자라서 ‘숲의 마을’ 미야기현 토메에서 청춘 시절을 보낸 주인공 나가우라 모모네(浦百音)가 ‘날씨’를 철저히 연구하는 기상 예보라는 일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전하는 이야기다.

9월 15일, ABC가 매주 일요일 오후 11시 55분~심야 0시 25분에 드라마 시간대 ‘드라마 플러스(ドラマ+)’를 신설했다. 제1탄 작품으로 카와시마 우미카(川島海荷)와 시라스 진(白洲迅)이 공동 주연을 맡은 <우리는 사랑이 서툴러(僕らは恋がヘタすぎる)>가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타치바나 에이코(橘えいこ)의 동명 만화이며, 사랑이 서툰 어른들의 모습을 그린 ‘서툰 심쿵’ 러브 스토리다. 오는 10월 25일부터 간사이 지역 방송에서 방영된다. 10월 27일부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TV 카나가와에서도 방영된다. 지상파 방영 후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Hulu’ 등에서 공개된다.

9월 15일, 마츠오카 마유 주연 연속 드라마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 (TBS 계열, 화요일 오후 10시) 1화가 방영되었다. 마츠오카 마유가 연기하는 돈을 올바르게 쓰는 일에 집착하는 여성과 미우라 하루마가 연기하는 돈을 펑펑 쓰는 남자라는 정반대의 가치관을 가진 두 사람의 모습을 그린 러브 코미디다. 평균 시청률(가구) 11.6%를 기록하여 두 자릿수 시청률로 스타트를 끊었으며, 시청자로부터 ‘돈 사랑은 정말 좋은 드라마였어.’, ‘마츠오카 마유와 미우라 하루마의 티격태격 케미가 앞으로 기대된다.’ 등의 코멘트가 올라오는 등 화제가 되었다.

9월 16일, <우리들은 미쳤다(私たちはどうかしている)> 6화가 방영되었다. 화과자 장인 하나오카 나오(花岡七桜, 하마베 미나미 분)와 창업 400주년 전통 화과자점 ‘코게츠안’의 쿨한 후계자 타카츠키 츠바키(高月椿, 요코하마 류세이 분)가 15년 전에 일어난 ‘코게츠안’ 주인 살인 사건을 둘러싸고 운명에 농락당하면서도 서로에게 강하게 이끌리는 ‘러브 미스터리’이며, 6화에서 ‘1부’의 막을 내렸다. 마지막 장면에서 3년 후의 나오가 등장했다. 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변모한 나오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나오는 성인의 매력이 더해져서 아름다워졌어.’, ‘흑화한 나오가 너무 아름다워.’ 등과 같은 의견을 올렸다.

9월 16일, 요시다 요(吉田羊)가 주연을 맡은 WOWOW 드라마 <연속 드라마 W 콜드 케이스 3 ~진실의 문~(コールドケース3 ~真実の扉~)>에서 에구치 요스케(江口洋介), 오가타 나오토(緒形直人), 토다 나호(戸田菜穂), 이노와키 카이(井之脇海)가 1, 2화에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미해결 살인 사건(통칭 콜드 케이스)의 진상을 해명하는 수사팀의 활약을 그린다. 세계적으로 대히트한 미국 드라마 <콜드 케이스>를 일본판 오리지널 설정으로 드라마화했다. 시즌3에서는 이시카와 유리(石川百合, 요시다 요 분)가 통솔하는 카나가와현경 수사 1과 팀이 미해결 사건의 진상을 밝힌다.

9월 16일, 모리 나나(森七菜) 주연 연속 드라마 <이 사랑 데워드릴까요(この恋あたためますか)>에 나가노 타이가(仲野太賀)와 이시바시 시즈카(石橋静河)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오리지널 각본을 바탕으로 편의점 알바생인 키키(樹木, 모리 나나 분)와 키키가 근무하는 편의점 체인 사장인 아사바(浅羽, 나카무라 토모야 분)가 함께 편의점 디저트를 개발하면서 서로에게 이끌리는 모습을 그린 러브 스토리다. 나가노 타이가와 이시바시 시즈카는 키키와 함께 디저트를 개발하는 직원을 연기한다.

9월 16일, 올가을부터 방영되는 나카이 키이치(中井貴一) 주연 연속 드라마 <공연NG(共演NG)> (TV 도쿄 계열, 월요일 오후 10시)에 호리베 케이스케(堀部圭亮), 와카츠키 유미(若月佑美), 오노 카린(小野花梨), 호소다 요시히코(堀部圭亮), 오자와 렌(小澤廉), ‘극단 EXILE’의 오노즈카 하야토(小野塚勇人)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아키모토 야스시(秋元康)가 드라마 기획과 원작을 담당한다. 25년 전에 연인이었다가 헤어져서 ‘공연 NG’였던 토오야마 에이지(遠山英二, 나카이 키이치 분)와 인기 여배우 오오조노 히토미(大園瞳, 스즈키 쿄카 분)가 다시 함께 출연하게 된다는 내용의 러브 코미디다.

9월 17일, 이시하라 사토미(石原さとみ) 주연 연속 드라마 <언성・신데렐라 병원 약사의 처방전(アンサング・シンデレラ 病院薬剤師の処方箋)> (후지 TV 계열, 목요일 오후 10시) 최종화(9월 24일 방영)에 츠치무라 카호(土村芳), 아사카 마유미(朝加真由美), 이리야마 노리코(入山法子), 이세 시마(伊勢志摩)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츠치무라 카호는 간질을 앓는 임산부 사키사카 치토세(向坂千歳), 아사카 마유미는 치토세의 어머니 세츠코(津子), 이리야마 노리코는 자궁경부 길이가 짧아져서 입원한 임산부 호시나 유(星名優), 이세 시마는 조산사 키노시타 카스미(木下佳純)를 연기한다.

9월 17일, 오는 10월 2일부터 방영되는 <드라마 25 ‘역사 미궁에서 탈출 ~리얼 탈출 게임×TV 도쿄~’(ドラマ 25『歴史迷宮からの脱出 ~リアル脱出ゲーム×テレビ東京~』)> (TV 도쿄, 금요일 심야 0시 52분)의 주연을 후쿠모토 리코(福本莉子)가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리얼 탈출 게임을 제작하는 SCRAP과 협업한 시청자 참여형 수수께끼 풀이 드라마로, 지상파 연속 드라마에서 첫 주연을 맡은 후쿠모토 리코는 머리가 나쁜 불량 여고생 타니다 준(谷田純) 역을 연기한다. 지상파 방영 종료 후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히카리 TV’, ‘Paravi’에서도 공개된다.

9월 18일, 아리무라 카스미(有村架純) 주연 연속 드라마 <누나의 애인(姉ちゃんの恋人)>에 후지키 나오히토(藤木直人), 코이케 에이코(小池栄子), 나오(奈緒), ‘King&Prince’의 타카하시 카이토(高橋海人), 콘노 마히루(紺野まひる), 야츠이 이치로(やついいちろう), 미츠이시 켄(光石研), 와쿠이 에미(和久井映見)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아리무라 카스미가 여주인공으로 출연한 NHK 연속 TV 소설 <병아리(ひよっこ)> 등에 참여한 오카다 요시카즈(岡田惠和)가 드라마 각본을 담당한 오리지널 작품이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사고로 부모를 잃은 후 혼자서 남동생 3명을 키운 아다치 모모코(安達桃子)가 직장에서 우연히 만난 요시오카 마나토(吉岡真人, 하야시 켄토 분)와 연애를 하면서 일상이 크게 바뀐다. 일과 가족애를 그린 러브&홈 코미디다. 오는 10월 27일부터 방영된다.

9월 18일, 타마키 히로시(玉木宏) 주연 연속 드라마 <극주부도(極主夫道)>에 타키토 켄이치(滝藤賢一)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신초샤(新潮社)가 운영하는 만화 사이트 ‘쿠라게반치(くらげバンチ)’에 연재 중인 오오노 코스케(おおのこうすけ)의 동명 만화다. ‘불사신 타츠’로 불리던 극악무도한 야쿠자 타츠가 야쿠자 세계를 벗어난 후 미쿠(美久 카와구치 하루나 분)와 결혼하고 전업주부가 된다. 이런 타츠가 가족과 다양한 사건이 일어나는 동네의 평화를 지키는 모습을 그린 ‘휴먼 코미다’다. 타키토 켄이치는 ‘돌주먹 호랑이’로 불린 무력 투쟁파 토라지로(虎二郎)를 연기한다. 오는 10월 11일부터 방영된다.

9월 18일, 여성 패션 잡지 <세븐틴(Seventeen)> (슈에이샤 발간) 전속 모델인 쿠마다 린카(久間田琳加)가 주연을 맡은 연속 드라마 <메리 미!(マリーミー!)> (ABC・TV 아사히 계열)에 ‘골든 봄버(ゴールデンボンバー)’의 캰 유타카(喜矢武豊), 타카하시 히토미(高橋ひとみ), 진보 사토시(神保悟志), 미즈사와 린타로(水沢林太郎), 츠나 케이토(綱啓永), 토요시마 코코로(豊島心桜)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유키 미쿠(夕希実久)의 동명 만화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와 일하지 않는 청년층 증가 대응책으로 ‘자발적 실업자 보호법’이 성립된 세계를 무대로, 연애 경험이 없는 은둔형 외톨이 히마리(陽茉梨, 쿠마다 린카 분)와 진정한 사랑을 해본 적이 없는 엘리트 국가 공무원 아키야스(秋保, 세토 토시키 분)가 강제 결혼을 하는 모습을 그린다. 드라마는 ABC에서 오는 10월 4일부터 일요일 오후 11시 25분, TV 아사히에서 10월 3일부터 토요일 심야 2시 30분에 방영된다.

9월 18일, 다나카 케이(田中圭) 주연 연속 드라마 <선생님을 지우는 방정식.(先生を消す方程式。)> (TV 아사히 계열, 토요일 오후 11시)에 야마다 유키(山田裕貴)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스즈키 오사무(鈴木おさむ)가 드라마 각본을 담당한다. 야마다 유키는 어른들을 궁지에 몰아넣고 교사가 무너지는 모습을 게임처럼 즐기는 학생들이 모인 3학년 D반의 부담임 요리타 아사히(頼田朝日)를 연기한다. 아사히는 담임 요시자와 츠네오(義澤経男, 다나카 케이 분)의 곁에서 든든한 파트너가 되는 캐릭터다. 오는 10월 31일부터 방영된다.

9월 18일, 연속 드라마 <그 인연, 전해드립니다 ~메루카리에서 있었던 실화~(そのご縁、お届けしますーメルカリであったほんとの話ー)>의 주연을 이토요 마리에(飯豊まりえ)가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프리마켓 앱 ‘메루카리’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옴니버스 형식의 오리지널 작품이다. 이토요 마리에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인연을 이어주는 신비로운 배달원 쿠로에 리쿠(黒江陸)를 연기한다. MBS에서 오는 11월 3일부터 매주 화요일 심야 0시 59분에 방영된다. TBS에서는 11월 3일부터 매주 화요일 심야 1시 28분에 방영된다.

9월 18일, 2003년에 TBS에서 방영된 츠마부키 사토시(妻夫木聡) 주연 연속 드라마 <블랙잭에게 안부를(ブラックジャックによろしく)>이 ‘Paravi’에 공개되었다. 이 드라마는 츠마부키 사토시의 TV 드라마 첫 주연작이다. 사토 슈호(佐藤秀峰)의 동명 인기 만화를 실사화했으며, 명문대 의학부를 갓 졸업한 수련의 사이토 에이지로(斉藤英二郎)가 병원이 껴안은 모순과 다양한 문제에 고뇌하면서 맞서는 모습을 그린다. 스즈키 쿄카(鈴木京香), 카토 코지(加藤浩次), 아야세 하루카(綾瀬はるか), 미우라 토모카즈(三浦友和), 오가타 켄(緒形拳) 등도 출연한다.

9월 18일, ‘Sexy Zone’의 키쿠치 후마(菊池風磨) 주연 연속 드라마 <바벨 큐사쿠(バベル九朔)> (니혼 TV, 심야 0시 59분)에 이케다 테츠히로(池田鉄洋), 사츠카와 아이미(佐津川愛美), 마에하라 코우(前原滉), 아키라 100%(アキラ100%), 무라마츠 토시후미(村松利史)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마키메 마나부(万城目学)의 동명 소설(카도카와 발간)이다. 주상복합 빌딩 ‘바벨 큐사쿠’의 신입 관리인이 된 큐사쿠 미츠히로(九朔満大, 키쿠치 후마 분)가 모든 꿈이 이루어지는 거짓 세계 ‘바벨’에 가게 되는 스토리다. 새롭게 발표된 출연진 5인은 ‘바벨 큐사쿠’의 임차인 점주를 연기한다. 오는 10월 12일부터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