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2:42 (금)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9월 26일~10월 2일 – 한자와 나오키 2 최종화 방영 평균 시청률32.7% 기록 및 슈츠 시즌 2 다케나카 나오토 특별 출연 소식 공개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9월 26일~10월 2일 – 한자와 나오키 2 최종화 방영 평균 시청률32.7% 기록 및 슈츠 시즌 2 다케나카 나오토 특별 출연 소식 공개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10.04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9월 26일~10월 2일)에는 사카이 마사토(堺雅人) 주연 연속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半沢直樹)> (TBS 계열, 일요일 오후 9시) 최종회가 지난 9월 27일에 방영되었고, 평균 시청률(가구)이 자체 최고를 기록한 소식, 내년 봄에 방영 예정인 키요하라 카야(清原果耶) 주연의 2021년 상반기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어서 와 모네(おかえりモネ)>에 ‘King&Prince’의 나가세 렌(永瀬廉)이 출연한다는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타케우치 료마의 촬휴' 대표 이미지
드라마 '타케우치 료마의 촬휴' 대표 이미지

9월 26일, 타케우치 료마(竹内涼真)가 본인 역으로 주연을 맡은 이색적인 WOWOW 오리지널 드라마 <타케우치 료마의 촬휴(竹内涼真の撮休)>에 코이케 에이코(小池栄子), 마츠모토 마리카(松本まりか), 모리카와 아오이(森川葵), 사노 하야토(佐野勇斗), 시부카와 키요히코(渋川清彦), 후지노 료코(藤野涼子), 마츠모토 호노카(松本穂香), 사츠카와 아이미(佐津川愛美), 후지와라 키세츠(藤原季節), 후지 스미코(富司純子), 야마모토 히로시(山本浩司), 오카베 타카시(岡部たかし), 요시무라 카이토(吉村界人)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바쁜 나날을 보내는 배우가 드라마와 영화 촬영 기간에 갑자기 찾아온 ‘촬영 휴가’를 어떻게 보낼지를 배우 본인이 연기하는 이색적인 드라마 시리즈 2탄이다. 오는 11월 6일부터 WOWOW 프라임에서 매주 금요일 심야 0시에 방영된다. 총 8화이며 1화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9월 27일, 사카이 마사토 주연 연속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최종회가 방영되었고, 평균 시청률(가구)이 32.7%(비디오 리서치 조사, 관동 지구)를 기록했다. 이는 8화 시청률 25.6%를 크게 웃돌아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최종회에서는 제국항공 재건 프로젝트에서 제외된 한자와가 미노베(箕部) 간사장(에모토 아키라 분)의 부정을 폭로하는 모습을 다뤘다. 오오와다 아키라(大和田, 카가와 테루유키 분)가 한자와에게 목을 베는 포즈를 취하며 “굿바이, death!”라는 대사를 내뱉는 장면이 등장했고, 한자와와 오오와다 아키라의 ‘최후의 대결’도 다뤄서 SNS에 ‘한자와 나오키 상실감 death!’ 등과 같은 의견이 올라오며 분위기가 달아올랐다.

9월 27일, 하세가와 히로키(長谷川博己) 주연 NHK 대하드라마 <기린이 온다(麒麟がくる)> (NHK 종합, 일요일 오후 8시 외) 25화가 방영되었다. 이번 화는 사이토 타츠오키(斎藤龍興)와의 긴긴 싸움에서 승리한 후 드디어 미노(美濃)를 평정했지만, 전쟁의 의미를 잃어버린 노부나가(信長)에게 미츠히데(光秀)가 말했다. “예전에 도산 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도 손댈 수 없는 큰 나라를 만들어라.’라고……” 이후 두 사람은 웃으면서 무사가 긍지를 가질 수 있는 평온한 세상을 목표로 ‘큰 나라’를 만들기 위해 의기투합한다는 내용이었다. 또한, 토쿠시게 사토시(徳重聡)가 연기하는 아케치(明智) 가의 가신 후지타 덴고(藤田伝吾)가 재등장하자 팬들이 SNS에 ‘덴고(눈물)’, ‘덴고다, 덴고다, 덴고다!’와 같은 의견을 올렸다.

9월 27일, 특촬 드라마 <파워레인저 다이노소울(騎士竜戦隊リュウソウジャー)> (TV 아사히 계열)에서 소울 레드/리드를 연기한 이치노세 하야테(一ノ瀬颯)가 모리 나나(森七菜) 주연 연속 드라마 <이 사랑 데워드릴까요(この恋あたためますか)> (TBS 계열, 화요일 오후 10시)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이치노세 하야테는 <파워레인저 다이노소울> 이후 연속 드라마에 처음으로 고정 출연하며 TBS 드라마에도 처음 출연한다. 드라마는 편의점 알바생인 키키(樹木, 모리 나나 분)와 키키가 근무하는 편의점 체인 사장인 아사바 타쿠미(浅羽拓実, 나카무라 토모야 분)가 서로에게 이끌리는 모습을 그린다. 오는 10월 20일부터 방영된다.

9월 28일, 오다 유지(織田裕二) 주연 후지 TV 계열 ‘게츠쿠(月9)’ 드라마 <슈츠 시즌 2(SUITS/スーツ2)> (월요일 오후 9시) 13화(10월 5일 방영)에 다케나카 나오토(竹中直人)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다케나카 나오토는 시즌 1에 이어서 대형 변호사 사무소 ‘세인트 법률 사무소’의 대표이자 히지리사와 마코토(聖澤真琴, 아라키 유코 분)의 아버지인 히지리사와 케이이치로(聖澤敬一郎)를 연기한다.

9월 28일, 카와시마 우미카(川島海荷)와 시라스 진(白洲迅)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우리는 사랑이 서툴러(僕らは恋がヘタすぎる)> (ABC, 일요일 오후 11시 55분)에 ‘SUPER☆GiRLS’ 출신의 아사카와 나나(浅川梨奈)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타치바나 에이코(橘えいこ)의 동명 만화다. 사랑이 서툰 어른들의 모습을 그린 ‘서툰 심쿵’ 러브 스토리며, 아사카와 나나는 후지와라 하나(藤原花, 카와시마 우미카 분)의 절친 카타야마 미즈키(片山みずき)를 연기한다. 시오노 아키히사(塩野瑛久), 칸사이 쟈니스 주니어의 ‘리토루 칸사이(Lil かんさい)’의 시마사키 토아(嶋崎斗亜), ‘AKB48’ 출신의 노로 카요(野呂佳代), ‘SKE48’의 오오바 미나(大場美奈)도 출연한다. 오는 10월 25일부터 간사이 지역 방송에서 방영된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Hulu’ 등에서도 공개된다.

9월 28일, 키요하라 카야 주연 아침 드라마 <어서 와 모네>의 추가 캐스팅이 발표되었다. ‘King&Prince’의 나가세 렌 외에 아사노 타다노부(浅野忠信), 츠네마츠 유리(恒松祐里), 마에다 코우키(前田航基), 타카다 효가(高田彪我)도 출연한다. 나가세 렌, 아사노 타다노부, 타카다 효가는 아침 드라마에 처음 출연한다. 나가세 렌은 여주인공 모모네(百音, 키요하라 카야 분)의 동급생 오이카와 료(及川亮)를 연기한다. <코드 블루 -닥터 헬기 긴급구명- 시즌3(コード・ブルー~ドクターヘリ緊急救命~THE THIRD SEASON)> (후지 TV 계열, 2017년) 등에 참여한 각본가 아다치 나오코(安達奈緒子)가 각본을 담당한 오리지널 작품이다. 모모네가 ‘날씨’를 철저히 연구하는 기상 예보라는 일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전하는 이야기다.

9월 29일, 1988년~2009년에 방영된 고(故) 후지타 마코토(藤田まこと) 주연 형사 드라마 <하구레형사 순정파(はぐれ刑事純情派)> (TV 아사히 계열)가 개그 트리오 ‘넵튠’의 하라다 타이조(原田泰造) 주연 드라마 스페셜 <하구레형사 3세> (TV 아사히 계열)로 제작되어 오는 10월 15일에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하라다 타이조는 이번 작품의 주인공인 수사 1과의 개성파 형사 우라야스 요시유키(浦安吉之)를 연기한다. 오는 10월 15일 오후 8시에 방영된다.

9월 29일, 요시타카 유리코(吉高由里子) 주연으로 2017년 1월에 방영된 연속 드라마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東京タラレバ娘)>의 스페셜 드라마 <도쿄 타라레바 아가씨 2020> (니혼 TV 계열)의 특별 영상이 공개되었다. 특별 영상은 스페셜 드라마의 볼거리를 모은 3분짜리 영상이다. 드디어 결혼하게 된 린코(倫子, 요시타카 유리코 분)의 연애담, 카오리(香, 에이쿠라 나나 분)와 코유키(小雪, 오오시마 유코 분)가 고민을 안고 분투하는 모습을 그린다. 드라마의 원작은 히가시무라 아키코(東村アキコ)의 동명 만화다. 스페셜 드라마는 오는 10월 7일 오후 9시부터 방영된다.

9월 30일, 2021년 봄에 이틀 밤 연속으로 방영되는 기무라 타쿠야(木村拓哉) 주연의 후지 TV 스페셜 드라마 <교장 2(教場2, 임시 제목)>에 후쿠하라 하루카(福原遥), 야모토 유마(矢本悠馬), 스기노 요스케(杉野遥亮), 마에다 고돈(眞栄田郷敦), 오카자키 사에(岡崎紗絵), 토즈카 준키(戸塚純貴), 타카츠키 사라(高月彩良)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후쿠하라 하루카는 경찰관 지망생들이 다니는 경찰 학교의 ‘200기’ 학생을 연기한다. 후쿠하라 하루카, 오카자키 사에, 타카츠키 사라는 배역을 위해 머리를 짧게 잘랐다고 한다. 드라마의 원작은 나가오카 히로키(長岡弘樹)의 베스트셀러 소설(쇼가쿠칸 발간)이다. 경찰관 지망생들이 다니는 경찰 학교의 교실 ‘교장’을 무대로, 오른쪽 눈이 의안인 냉철하고 무자비한 교관 카자마 키미치카(風間公親, 기무라 타쿠야 분)와 학생들의 모습을 그린 ‘경찰 미스터리’다.

9월 30일, 오는 11월 2일에 방영되는 우에노 주리(上野樹里) 주연 후지 TV 계열 ‘게츠쿠’ 드라마 <감찰의 아사가오(監察医 朝顔)> 시즌 2(월요일 오후 9시)에 시즌 1에 이어서 미야케 히로키(三宅弘城)가 고정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카가와 마사히토(香川まさひと) 지음, 키무라 나오미(木村直巳) 일러스트, 사토 요시노부(佐藤喜宣)가 감수한 만화다. 신입 법의학자 마키 아사가오(万木朝顔, 우에노 주리 분)와 아사가오의 아버지이자 베테랑 형사인 마키 타이라(万木平, 토키토 사부로 분)가 한쪽은 해부, 한쪽은 수사를 통해 시체의 비밀을 풀어나가면서 시체에서 발견된 ‘삶의 증거’가 남긴 사람들의 마음을 보듬어가는 모습을 그린 휴먼 드라마다.

9월 30일, 내년 봄에 방영 예정인 키요하라 카야 주연 2021년 상반기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어서 와 모네>의 지방 로케 촬영 기자 회견이 미야기현 토메시에서 열렸다. 키요하라 카야는 “아침 드라마이므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살짝 따뜻하게 해주거나 용기를 드릴 수 있는 드라마를 만들겠습니다.”라며 각오를 전했다. <코드 블루 -닥터 헬기 긴급구명- 시즌3(コード・ブルー~ドクターヘリ緊急救命~THE THIRD SEASON)> (후지 TV 계열, 2017년) 등에 참여한 각본가 아다치 나오코(安達奈緒子)가 각본을 담당한 오리지널 작품이다. 모모네가 ‘날씨’를 철저히 연구하는 기상 예보라는 일을 통해 사람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전하는 이야기다.

9월 30일, 하마베 미나미(浜辺美波)와 요코하마 류세이(横浜流星) 공동 주연 연속 드라마 <우리들은 미쳤다(私たちはどうかしている)> 최종회가 방영되었다. 최종회에서는 나오(七桜, 하마베 미나미 분)와 츠바키(椿, 요코하마 류세이 분)가 재회하는 장면을 그렸다. 시청자들은 ‘두근거렸다. 멋진 장면’, ‘최종회 최고’와 같은 의견을 올렸으며, 드라마가 끝난 아쉬움과 속편을 희망하는 의견도 올라오는 등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10월 1일, 다나카 케이(田中圭) 주연 연속 드라마 <선생님을 지우는 방정식.(先生を消す方程式。)> (TV 아사히 계열)에 오쿠야마 카즈사(奥山かずさ), 사카키바라 아리나(榊原有那), 카와세 리코(川瀬莉子), 타나카 토오루(田中亨)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도쿄도 내의 인문계 고등학교를 무대로, 3학년 D반 학생들이 새 담임 요시자와 츠네오(義澤経男, 다나카 케이 분)를 살해하려는 계획을 세운다는 줄거리다. <M 사랑해야 할 사람이 있어서(M 愛すべき人がいて)> 등의 스즈키 오사무(鈴木おさむ)가 각본을 담당한다. 오는 10월 31일 오후 11시부터 방영된다.

10월 1일, 2021년 1월에 방영되는 연속 드라마 <아노니머스 ~경시청 “손가락 살인” 대책실~(アノニマス ~警視庁“指殺人”対策室)>의 주연을 카토리 싱고(香取慎吾)가 맡은 소식이 발표되었다. 카토리 싱고는 1988년에 방영된 <위험한 소년 III(あぶない少年III)> 이후 약 33년 만에 TV 도쿄 드라마에 출연한다. 인터넷상의 중상 비방과 같은 키보드로 행하는 ‘손가락 살인’을 주제로 한 서스펜스 드라마다.

10월 1일, 쿠보타 마사타카(窪田正孝) 주연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옐(エール)> (NHK 종합, 월~토요일 오후 8시 외) 79화가 방영되었고, 시무라 켄(志村けん)이 오야마다 코조(小山田耕三) 역으로 등장했다. 지난 3월에 코로나19로 인해 유명을 달리한 시무라 켄은 일본을 대표하는 서양 음악 작곡가 오야마다 코조 역으로 존재감 있는 연기를 펼쳤다. 본편 방영 종료 후 드라마 공식 트위터에 ‘유이치(裕一, 쿠보타 마사타카 분)가 어릴 적부터 쭉 동경했던 위대한 작곡가 오야마다를 시무라 켄 씨가 연기하셨습니다. 이날에 마지막으로 등장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10월 2일, TOKIO의 나가세 토모야(長瀬智也)와 각본가 쿠도 칸쿠로(宮藤官九郎)가 함께 작업한 연속 드라마 <우리 집 이야기(俺の家の話)>가 2021년 1월에 방영된다는 소식이 발표되었다. 나가세 토모야와 쿠도 칸쿠로는 2000년 4월에 방영된 <이케부쿠로 웨스트 게이트 파크(池袋ウエストゲートパーク)>, 2005년 4월에 방영된 <타이거&드래곤(タイガー&ドラゴン)>, 2010년 7월에 방영된 <자만 형사(うぬぼれ刑事)> 이후 11년 만에 네 번째로 TBS 연속 드라마를 함께 작업한다. <우리 집 이야기>는 쿠도 칸쿠로의 오리지널 각본을 바탕으로 현역 프로 레슬러 주인공과 수수께끼의 여성 요양사가 주인공의 아버지 간호와 유산 상속을 둘러싼 격한 싸움을 벌인다.

10월 2일, 카미카와 타카야(上川隆也) 주연 WOWOW 연속 드라마 <연속 드라마 W 밤이 아무리 어두워도(連続ドラマW 夜がどれほど暗くても)>에 스즈키 코스케(鈴木浩介), 키리시마 레이카(霧島れいか). 하야마 쇼노(葉山奨之), 인기 그룹 ‘포~유~(ふぉ~ゆ~)’의 타츠미 유다이(辰巳雄大), 타카하시 카츠미(高橋克実), 타카시마 마사노부(高嶋政伸), 하다 미치코(羽田美智子), 하라다 타이조(原田泰造)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나카야마 시치리(中山七里)의 동명 소설(카도카와하루키지무쇼 발간)이다. 스토커 살인 사건을 일으킨 아들의 아버지 시가 미치나리(志賀倫成, 카미카와 타카야 분)가 사건의 진상을 쫓는 모습을 그린다. 오는 11월 22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에 WOWOW 프라임에서 방영되며 총 4화다. 1화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10월 2일, 칸자키 메구미(神崎恵) 주연 연속 드라마 <그래서 나는 화장을 한다(だから私はメイクする)> (TV 도쿄, 수요일 심야 0시 58분) 6화(11월 11일 방영)에 후지와라 노리카(藤原紀香)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4명의 여성으로 구성된 ‘극단 메스네코(雌猫)’의 에세이집 <그래서 나는 화장을 한다> (카시와쇼보 발간)를 원안으로 한 시바타 히카리(シバタヒカリ)의 동명 만화(쇼덴샤 발간)다. ‘메이크업’을 통해 확연히 드러나는 ‘사회’와 ‘자의식’과 싸우는 여성들의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을 그린다. 또한, 오리지널 영상 <메이크업 연습 강좌>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Paravi’에서 독점 공개된다는 소식도 발표되었다. 드라마는 오는 10월 7일부터 방영되며 오는 10월 2일 오후 9시부터 ‘Paravi’에서 독점 선공개된다. <메이크업 연습 강좌>도 오는 10월 2일 오후 9시부터 독점 선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