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2:42 (금)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10월 3일~10월 9일 –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신춘 스페셜 드라마 촬영 시작 및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 최종화 방영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10월 3일~10월 9일 –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신춘 스페셜 드라마 촬영 시작 및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 최종화 방영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10.11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10월 3일~10월 9일)에는 배우 아라가키 유이(新垣結衣)와 가수 겸 배우 호시노 겐(星野源)이 함께 출연한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 (TBS 계열, 2016년 10월 방영)의 신춘 스페셜 드라마 촬영이 시작되었고 아라가키 유이와 호시노 겐의 투 샷이 공개된 소식, 배우 마츠오카 마유(松岡茉優) 주연의 연속 드라마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おカネの切れ目が恋のはじまり)> (TBS 계열, 화요일 오후 10시) 최종회가 방영된 소식 등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위험한 비너스' 주연 캐스팅 이미지
드라마 '위험한 비너스' 주연 캐스팅 이미지

10월 5일, 오는 10월 11일부터 방영되는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妻夫木聡) 주연의 연속 드라마 <위험한 비너스(危険なビーナス)> (TBS 계열, 일요일 오후 9시)에 힙합 유닛 ‘Creepy Nuts’의 ‘R-시테이(R-指定)’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R-시테이가 연속 드라마에 본격적으로 출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주인공 테시마 하쿠로(手島伯朗, 츠마부키 사토시 분)가 어릴 때 병으로 세상을 뜬 하쿠로의 친아버지 테시마 카즈키요(手島一清)를 연기한다.

10월 5일, 오는 11월 30일부터 방영되는 스기사키 하나(杉咲花) 주연의 NHK 연속 TV 소설(아침 드라마) <오초양(おちょやん)>의 주제곡을 싱어송라이터 하타 모토히로(秦基博)가 담당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주제곡의 제목은 하타 모토히로가 직접 쓴 신곡 ‘울고 웃는 에피소드(泣き笑いのエピソード)’다. 매일 열심히 사는 주인공 치요(千代, 스기사키 하나 분)의 한결같은 모습을 떠올리면서 곡을 썼다고 한다.

10월 6일, 개그 트리오 ‘넵튠(ネプチューン)’의 하라다 타이조(原田泰造)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스페셜 <하구레형사 3세(はぐれ刑事三世)> (TV 아사히 계열)에 배우 우치다 리오(内田理央)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우치다 리오는 수사 1과의 개성파 형사 우라야스 요시유키(浦安吉之, 하라다 타이조 분)와 콤비를 이루는 파트너 형사 닌조 하나코(仁城華子)를 연기한다.

10월 6일, 오는 10월 31일부터 방영되는 다나카 케이(田中圭) 주연의 연속 드라마 <선생님을 지우는 방정식.(先生を消す方程式。)> (TV 아사히 계열, 토요일 오후 11시)에 배우 마츠모토 마리카(松本まりか)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마츠모토 마리카는 주인공 요시자와 츠네오(義澤経男, 다나카 케이 분)의 연인이자 고등학교 교사인 마에노 시즈카(前野静)를 연기한다. 드라마에서 요시자와와 시즈카의 달콤한 시간을 보내는 장면도 등장한다.

10월 6일, 오는 11월 2일부터 방영되는 배우 우에노 주리(上野樹里) 주연의 후지 TV 계열 ‘게츠쿠(月9)’ 드라마 <감찰의 아사가오(監察医 朝顔)> 시즌 2(월요일 오후 9시)에 아이돌 그룹 ‘포~유~(ふぉ~ゆ~)’의 타츠미 유다이(辰巳雄大)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타츠미 유다이는 카나가와현 경찰 본부 수사 1과 형사 쿠와하라(桑原, 카자마 슌스케 분)의 후배 토미자와(富澤)를 연기한다. 토미자와는 냉정한 판단력과 행동력으로 쿠와하라를 지원하는 캐릭터다. 쟈니스 사무소 선후배이기도 한 타츠미 유다이와 카자마 슌스케가 처음으로 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춘다.

10월 6일, 배우 이노에우 마오(井上真央) 주연으로 일본 국민 영화 시리즈인 <남자는 괴로워(男はつらいよ)>의 주인공 쿠루마 토라지로(車寅次郎, 토라상)의 소년 시절을 그린 NHK 연속 드라마 <소년 토라지로(少年寅次郎)> (2019년 10월 방영)가 특별 드라마 <소년 토라지로 스페셜>로 제작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카츠시카구 시바마타를 떠난 지 1년 후의 토라지로의 모습과 어린 시절의 날들을 전후편으로 다룬다. 오는 12월 4일, 11일 오후 10시에 NHK 종합과 BS4K에서 방영된다.

10월 6일, 2016년 10월에 방영된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의 신춘 스페셜 드라마 촬영이 최근에 시작되었다. 촬영 개시일에 맞춰 모리야마 미쿠리(森山みくり) 역의 아라가키 유이, 츠자키 히라마사(津崎平匡) 역의 호시노 겐의 투 샷도 공개되었다. 아라가키 유이는 이번 드라마를 위해 짧게 자른 헤어 스타일을 선보였다.

10월 6일, 마츠오카 마유 주연의 연속 드라마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 최종회인 4화가 방영되었고 평균 시청률(가구)은 10.9%(비디오 리서치 조사, 관동 지구)를 기록했다. 지난주에 방영된 3화(9월 29일 방영)에서 기록한 10.4%에서 0.5 포인트 상승하여 두 자릿수 시청률로 막을 내렸다.

10월 7일, 오는 12월 2일부터 NHK ‘토요 드라마’ 시간대(토요일 오후 9시)에 방영되는 연속 드라마 <노스 라이트(ノースライト)>에 배우로도 활약 중인 탤런트 다나카 미나미(田中みな実)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다나카 미나미는 주인공 아오세 미노루(青瀬稔, 니시지마 히데토시 분)가 근무하는 설계 사무소 직원인 츠무라 마유미(津村マユミ)를 연기한다.

10월 8일, 오는 10월 11일부터 방영되는 배우 츠마부키 사토시 주연의 연속 드라마 <위험한 비너스> (TBS 계열)의 오리지널 드라마이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Paravi’에서 독점 공개되는 <안전한 비너스(安全なビーナス)>의 주연을 성우 아오이 쇼타(蒼井翔太)가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오리지널 드라마는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는 바텐터 쉐리(シェリー, 아오이 쇼타 분)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또한 <위험한 비너스>의 등장인물들이 본편에서 다루지 못했던 뒷이야기를 폭로한다. 오는 10월 25일에 드라마 본편 3화가 방영된 후에 공개된다.

10월 9일, 2021년 1월에 방영되는 니혼 TV 계열 연속 드라마 <너와 세상이 끝나는 날에(君と世界が終わる日に)>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의 주연을 배우 타케우치 료마(竹内涼真)가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타케우치 료마는 니혼 TV 연속 드라마 첫 주연을 맡았으며 죽음과 마주한 ‘종말 세계’에서 살아남은 생존자 마미야 히비키(間宮響)를 연기한다. 지금까지 산뜻한 캐릭터를 주로 연기했던 타케우치 료마가 난생처음 해 본다는 브릿지를 넣은 단발머리에 짧은 수염을 기른 모습도 공개되었다.

10월 9일, 오는 11월 2일부터 후지 TV 계열 ‘게츠쿠(월요일 오후 9시)’에서 방영되는 배우 우에노 주리 주연의 연속 드라마 <감찰의 아사가오> 시즌 2에 ‘쿠와만(桑マン)’이라는 애칭으로 알려진 ‘랫츠 앤 스타(ラッツ&スター)’의 쿠와노 노부요시(桑野信義)의 차남 쿠와노 마사하루(桑野将春)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쿠와노 마사하루는 ‘노게야마 경찰서 강력계’에서 근무하는 형사를 연기한다. 또한, 시즌 1에도 출연했던 사실이 밝혀지면서 화제를 불러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