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2:42 (금)
[인물열전] 드라마 ‘플래시’ 속 ‘배리 앨런’
[인물열전] 드라마 ‘플래시’ 속 ‘배리 앨런’
  • 박현우 기자
  • 승인 2020.11.1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플래시’ 속 ‘배리 앨런’ 모습 / 사진 = 디포인트 DB
드라마 ‘플래시’ 속 ‘배리 앨런’ 모습 / 사진 = 디포인트 DB

[디포인트 = 박현우 기자] 드라마 [플래시]는 DC 코믹스의 히어로인 2대 플래시 ‘배리 앨런’을 다룬 작품이다.

같은 DC 코믹스 원작 드라마 [애로우]의 스핀오프로서 시작됐고, 세계관이 연동되고 있다.

배리 앨런

배리 헤리 앨런Bartholomew Henry Allen은 드라마 [애로우]의 조연이자 [플래시]의 주인공이다. 배우는 뮤지컬 드라마 [글리]의 악역 ‘세바스찬 스마이스’으로 출연했던 ‘그랜트 거스틴’이다.

배리 앨런은 코믹스 원작의 배리 앨런과 마찬가지로 센트럴 시티 시경 소속 감식 조사반이다. 어릴 적 어머니 ‘노라 앨런’이 살해당하고, 아버지 ‘헨리 앨런’(존 웨슬리 십)이 피의자로 지목돼 수용되고, ‘아이리스 웨스트’의 집에서 친남매처럼 자랐다. 사건 당시 어머니 주변을 돌아다니던 노란색 번개 속에서 사람의 형태를 본 후, ‘아버지가 그랬을 리 없다’라고 생각해 신비하고 불가사의한 사건을 추적하고 있다.

어떠한 사건(극중 해리슨 웰스의 스타 연구소에서 일어난 입자 가속기 폭발)에 의해 능력을 얻은 후, 스타 연구소의 연구원들의 도움을 받아 영웅으로 거듭나게 된다. 능력을 얻어 ‘플래시’로서 활동하지만, 감식반의 인원으로서도 유능하다. 보는 것만으로도 대략적인 감식이 가능할 정도인데, 에피소드2에서 보는 것만으로 멀티플렉스가 남긴 발자국의 크기를 판별해내기도 했다.

능력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그의 능력은 초고속이다. 배리는 초고속으로 달릴 때 따라오기 마련인 △공기저항 △산소부족 △충격파 등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다. 공식적으로 측정된 최고 속도는 마하 2 이상이며, 벽과 물 위를 달리기도 한다. 또 팔을 휘저어 진공의 소용돌이를 일으킬 수도 있는데, 작중에선 생성 중인 토네이도의 역방향으로 달려서 상쇄하기도 했다.

또한, 신진대사가 빨라져 상처 회복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빠르며, 아무리 술을 마셔도 취하기 전에 해독작용이 먼저 끝나 취하지 않는다. 그 때문에 드러난 부작용이 하나 있는데 바로 그 고속신진대사 때문에 혈당이 순식간에 떨어져 시즌 1 초반에 픽픽 기절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배리 앨런은 작중에서 도넛 등의 음식을 엄청나게 먹어치운다.

이렇듯 배리 앨런은 최고의 스피드를 얻었으나 정작 사생활에선 지각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이에 대해 배리 스스로 “능력을 얻은 만큼 게으름이 늘어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