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7 12:42 (금)
[Inspection] 미국 드라마 ‘Heroes’ - 박현우 기자
[Inspection] 미국 드라마 ‘Heroes’ - 박현우 기자
  • 박현우 기자
  • 승인 2020.11.1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드라마 ‘Heroes’  대표 이미지
미국 드라마 ‘Heroes’ 대표 이미지

[디포인트 = 박현우 기자] 드라마 [Heroes]는 미국 NBC에서 방영한 작품이며, DC코믹스에서 제공했다. 지난 2008년에 시즌1이 SBS 외화시리즈로 방영한 바 있다.

이 드라마는 평범한 인물들이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잠시 길을 잃기도 하고 서로 싸우기도 하지만, 결국엔 힘을 합쳐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다.

[Heroes]는 탄탄한 줄거리와 매력적인 등장인물들, 그리고 다양한 초능력을 지닌 사람들의 반목과 협동이 그려져 미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평범하다 못해 남들보다 못한 사람들이 고난과 역경을 겪고 성장해 세계를 구하는 영웅이 되는 이야기가 크게 어필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그러한 이야기 전개가 잘 드러난 인물이 바로 ‘피터 페트렐리’(마일로 벤티밀리아)와 ‘히로 나카무라’(마시 오카)다. 피터 페트렐리의 경우 잘 나가는 정치인 형을 뒀으나 호스피스 일을 하면서 남들에게 무시당했으나 점점 성장해 영웅이 되고, 히로 나카무라도 히어로 만화 오타쿠인 평범한 회사원에서 진짜로 세계를 구하는 영웅이 돼가는 모습이 그려져 보는 이들에게 큰 카타르시스를 준다.

시즌 1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2에서 본격적으로 스케일을 벌렸으나 당시 할리우드 작가 파업 사태로 인해 조기에 종영하고 말았다. 이후 시즌 3도 좋지 못한 결과를 냈다. 시즌 1과 달리 갈수록 길을 잃어버린 이야기가 계속 반복돼 흥미를 크게 끌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에 시즌 4는 최저시청률을 갱신하다가 시즌 5를 예고하며 열린 결말을 맞는다. 시즌 5의 경우 [히어로즈 리본]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5년 만에 재편성되어 방영됐다. 그러나 이마저도 처음엔 큰 이목을 끌었으나 진행될수록 시들시들해졌다. 그동안 [히어로즈]를 기다렸던 사람들은 대부분 피터 페트렐리, 히로 나카무라, ‘사일러’ 등의 인물들이 중심이 되어 끌고 나가는 이야기를 보고 싶었던 것인데, 전작의 인물들이 대부분 카메오로 등장했을 뿐이라 실망감을 안겨주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