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20 23:19 (수)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11월 7일~11월 13일 – 드라마 ‘학년 타츠반 극주부 선생님’ 공개 및 공연 NG 4화부터 아오키 무네타카 출연 눈길 外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 11월 7일~11월 13일 – 드라마 ‘학년 타츠반 극주부 선생님’ 공개 및 공연 NG 4화부터 아오키 무네타카 출연 눈길 外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 승인 2020.11.1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포인트 = 이연경 일본전문기자] 한 주간의 일본 드라마 소식을 정리해서 소개하는 ‘주간 일본 드라마 브리핑’. 이번 주(11월 7일~11월 13일)에는 후카다 쿄코(深田恭子) 주연의 연속 드라마 <루팡의 딸(ルパンの娘)> 속편(후지 TV 계열, 목요일 오후 10시) 5화(11월 12일 방영)에 다나카 미나미(田中みな実)가 연기하는 ‘섹시한 여성 도둑’이 등장한다는 소식, 기무라 요시노(木村佳乃) 주연의 드라마 <사랑하는 엄마들(恋する母たち)> (TBS 계열, 금요일 오후 10시) 4화(11월 13일 방영)에서 요시다 요(吉田羊)가 연기하는 유코(優子)와 이소무라 하야토(磯村勇斗)가 연기하는 아카사카(赤坂)의 회의실 장면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극주부도' 대표 캐스팅 이미지
드라마 '극주부도' 대표 캐스팅 이미지

11월 8일, 타마키 히로시(玉木宏) 주연의 연속 드라마 <극주부도(極主夫道)> (요미우리 TV・니혼 TV 계열, 일요일 오후 10시 30분)의 오리지널 스토리인 <3학년 타츠반 극주부 선생님(3年辰組 極主夫先生)>이 공개되었다. 전업주부 타츠(龍, 타마키 히로시 분)가 교사가 되어 가정 과목을 가르치면서 집안일 노하우를 전수한다. 드라마 본편에 출연 중인 카와구치 하루나(川口春奈), 시손 쥰(志尊淳), 후루카와 유타(古川雄大), 타마시로 티나(玉城ティナ), 시라토리 타마키(白鳥玉季) 등이 출연한다. 매주 드라마 본편 방영 후에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Hulu’에서 독점 공개된다. 총 6화다.

11월 8일, 나카이 키이치(中井貴一) 주연의 연속 드라마 <공연 NG(共演NG)> (TV 도쿄 계열, 월요일 오후 10시) 4화부터 아오키 무네타카(青木崇高)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25년 전에 둘 사이의 문제로 헤어진 이후로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하지 않았던 토오야마 에이지(遠山英二, 나카이 키이치 분)와 오오조노 히토미(大園瞳, 스즈키 쿄카 분)가 TV 토요의 사운을 건 대형 연속 드라마 <죽이고 싶을 만큼 사랑해(殺したいほど愛してる)>의 주연으로서 25년 만에 공연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아오키 무네타카는 에이지와 히토미의 관계에 변화를 초래하는 배역을 연기한다.

11월 9일, 우에노 주리(上野樹里) 주연의 후지 TV 계열 ‘게츠쿠(月9)’ 드라마 <감찰의 아사가오(監察医 朝顔)> 시즌 2(월요일 오후 9시) 3화에 사쿠마 유이(佐久間由衣)가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동일본 대지진 때 엄마를 잃은 법의학자 아사가오(朝顔, 우에노 주리 분)의 성장과 인간관계를 그린 이야기로, 사쿠마 유이는 미라로 발견된 시체와 관련된 요시노 카나(吉野佳奈)를 연기한다.

11월 9일, 2021년 1월 6일부터 TV 도쿄 계열에서 방영되는 연속 드라마 <아저씨와 고양이(おじさまと猫)> (수요일 심야 0시 58분)의 주연을 쿠사카리 마사오(草刈正雄)가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쿠사카리 마사오는 TV 도쿄 드라마 첫 주연을 맡았다. 드라마의 원작은 웹 만화 사이트 ‘간간 pixiv(ガンガンpixiv)’, 만화 잡지 <월간 소년 간간(月刊少年ガンガン)> (스퀘어 에닉스 발간)에 연재 중인 사쿠라이 우미(桜井海)의 동명 만화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칸다 후유키(神田冬樹)가 부인을 먼저 떠내보내고 울적하게 지내다가 반려동물 가게에 남아있던 못생긴 고양이 후쿠마루(ふくまる)와 만나게 되면서 점차 웃음을 되찾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Paravi’에서 오는 2021년 1월 1일 오후 9시부터 독점 선공개될 예정이다.

11월 10일, ‘TOKIO’의 마츠오카 마사히로(松岡昌宏)가 WOWOW 드라마 <연속 드라마 W 밀고를 부르는 경시청 감찰 파일(連続ドラマW 密告はうたう 警視庁監察ファイル)>의 주연을 맡은 소식이 공개되었다. 마츠오카 마사히로는 WOWOW 드라마에 처음 출연하며 첫 주연을 맡았다. 이가네 겐타로(伊兼源太郎)의 동명 소설(지츠교노니혼샤 발간)이 원작이며, 4만 명이 넘는 경시청 직원의 부정행위를 밝혀내는 경시청 인사 1과(통칭 진이치) 감찰계에 소속된 경찰관 사라 마사키(佐良正輝, 마츠오카 마사히로 분)의 모습을 그린다. 2021년부터 WOWOW 프라임에서 방영되며 1화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11월 10일, 2021년 1월 16일부터 NHK의 ‘요루 드라마(よるドラ)’(NHK 종합, 토요일 오후 11시 30분) 시간대에 방영되는 연속 드라마 <여긴 지금부터 윤리시간입니다(ここは今から倫理です。)>에서 야마다 유키(山田裕貴)가 주연을 맡았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아마세 시오리(雨瀬シオリ)의 이색적인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이 드라마는 고민이 있는 학생들이 수수께끼의 교사 타카야나기(高柳, 야마다 유키 분)의 윤리와 철학 수업을 듣고 변해간다는 이야기다.

11월 10일, 모리 나나(森七菜) 주연의 연속 드라마 <이 사랑 데워드릴까요(この恋あたためますか)> (TBS 계열, 화요일 오후 10시) 4화가 방영되었다. 키키(樹木, 모리 나나 분)는 아사바(浅羽, 나카무라 토모야 분)와 리호(里保, 이시바시 시즈카 분)가 포옹한 모습을 목격한다. 그 후 아사바를 똑바로 바라볼 수 없게 된다. 후반부에서 나가노 타이가(仲野太賀)가 연기하는 아라야 마코토(新谷誠)의 키스 신이 등장하자 시청자들은 ‘마코토의 기습 키스에 멍해졌어(웃음)’, ‘타이가의 기습 키스라니 꺄~’, ‘귀여워’ 등의 반응을 보였다.

11월 11일, 나카이 키이치(中井貴一) 주연의 WOWOW 연속 드라마 <연속 드라마 W 화려한 일족(連続ドラマW 華麗なる一族)>에 우치다 유키(内田有紀)와 아소우 유미(麻生祐未)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야마자키 도요코(山崎豊子)의 동명 소설(신초분코 발간)이며, 우치다 유키는 주인공 만표 다이스케(万俵大介, 나카이 키이치 분)의 내연녀인 타카스 아이코(高須相子), 아소우 유미는 다이스케의 부인 만표 야스코(万俵寧子)를 연기한다.

11월 11일, 2021년 봄에 이틀 밤 연속으로 방영되는 기무라 타쿠야(木村拓哉) 주연의 후지 TV 스페셜 드라마 <교장 II(教場II)>에 마츠모토 마리카(松本まりか), 하마다 가쿠(濱田岳)가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의 원작은 나가오카 히로키(長岡弘樹)의 베스트셀러 소설(쇼가쿠칸 발간)이며, 경찰관 지망생들이 다니는 경찰 학교의 교실 ‘교장’을 무대로, 오른쪽 눈이 의안인 냉철하고 무자비한 교관 카자마 키미치카(風間公親, 기무라 타쿠야 분)와 학생들의 모습을 그린 ‘경찰 미스터리’다. 하마다 가쿠는 경찰 학교 학생 토바 노부테루(鳥羽暢照), 마츠모토 마리카는 카자마와 함께 학생들을 지도하는 수습 부교관 타자와 아이코(田澤愛子)를 연기한다.

11월 12일, TV 아사히에서 2021년 1월부터 ‘오리지널 드라마 새터데이(オシドラサタデー, 토요일 오후 11시 30분~심야 0시)’ 드라마 시간대를 신설한다. 또한, 제1탄 드라마로 이쿠타 토마(生田斗真) 주연의 연속 드라마 <쓸 수 없어!? ~각본가 요시마루 케이스케의 줄거리가 없는 생활~(書けないッ!?~脚本家 吉丸圭佑の筋書きのない生活~)>이 방영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HERO>와 <갈릴레오(ガリレオ)> 시리즈(모두 후지 TV), 연속 TV 소설 <만복(まんぷく)> (NHK) 등에 참여한 각본가 후쿠다 야스시(福田靖)가 쓴 오리지널 스토리로, 집필 활동을 근근이 이어가면서 베스트셀러 작가인 부인과 아이들을 위해 집안일을 전담하는 각본가 겸 주부 요시마루 케이스케(이쿠타 토마 분)의 모습을 그린다.

11월 12일, 키무라 후미노(木村文乃) 주연의 연속 드라마 <7인의 비서(七人の秘書)> (TV 아사히 계열, 목요일 오후 9시) 5화에 드라마 주제곡인 ‘Who I Am’, ‘The Hardest’를 부른 싱어송라이터 milet이 특별 출연한다는 소식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각본가 나카조노 미호(中園ミホ)의 오리지널 작품이며, 모치즈키 치요(望月千代, 키무라 후미노 분) 등 ‘그림자 군단’이 돈과 권력에 빠진 비정한 지배자들을 모조리 벌하고, 부조리한 일본 사회를 뒤에서 바꿔 가는 모습을 그린다. milet은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하며 도쿄도지사의 비서 카자마 미와(風間三和)가 만나는 거리의 뮤지션을 연기한다.

11월 13일, 사와무라 잇키(沢村一樹) 주연의 의료 드라마 <DOCTORS 최강의 명의(DOCTORS~最強の名医~)> (TV 아사히 계열)의 신작이 3년 만에 나온다. 드라마는 2021년 봄에 방영될 예정이다. 경영난에 허덕이는 도가미 종합병원을 배경으로, 사가라(相良, 사와무라 잇키 분)가 직업의식을 잃은 의사들과 대립을 반복하면서 병원 회생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다. 2011년 10월에 파트 1, 2013년 7월에 파트 2, 2015년 1월에 파트 3이 방영되었으며, 사가라와 모리야마(森山, 타카시마 마사노부 분)의 싸움, 타카시마 마사노부의 파격적인 연기력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신작에서는 이듬해 창립 100주년을 맞는 병원의 모습을 그린다.

11월 13일, 타케우치 료마(竹内涼真)가 본인 역으로 주연을 맡은 이색적인 WOWOW 오리지널 드라마 <타케우치 료마의 촬휴(竹内涼真の撮休)>의 특설 사이트 ‘#엔드리스 타케우치 료마’ 내 동영상의 총 재생시간이 1,500시간을 돌파했다. 이를 기념하여 미방영 컷을 담은 리뉴얼 버전이 공개되었다. 드라마는 WOWOW 프라임에서 매주 금요일 심야 0시에 방영된다. 총 8화이며 1화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11월 13일, 연속 드라마 <사랑하는 엄마들> 4화가 방영되었다. 4화에서는 회의실에서 아카사카(이소무라 하야토 분)가 유코(요시다 요 분)를 블라인드 쪽으로 확 밀치면서 양손을 잡고 “난 유코 씨가 아니면 안 돼.”라는 대사와 함께 키스하는 장면을 그렸다. 이에 시청자들은 ‘회의실 장면 끝내줬어.’, ‘정말 섹시했어.’. ‘블라인드로 확 밀치다니’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